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코리아 승무원 학원, 채용대비 과외반으로 전형별 합격률 높여

부산 코리아 승무원 학원, 채용대비 과외반으로 전형별 합격률 높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04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논란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항공업계가 어수선하지만, 신규 채용시장은 이전보다 더 활기찬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항공수요 증가에 항공사들이 적극 대응하고 위해 지난 달 제주항공을 시작으로 이달에는 대한항공이 객실승무원,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은 일제히 신입 및 경력사원 서류접수를 마치고 각 면접전형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민트패스 패키지 상품이 적중하며 여객이용객 수가 급증하면서 에어서울 채용 역시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에어로케이, 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3곳은 항공 운송 면허를 취득하며 몇 년에 걸쳐 힘들게 얻어낸 면허를 유지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면서 앞으로의 객실승무원 채용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가운데 부산 승무원 학원 코리아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각 전형마다 합격생을 다수 배출하고 있다. 부산코리아 관계자는 “각 전형 별 합격생이 쏟아지는 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 만의 비결은 채용대비 과외반이다”라며 서류전형부터 각 전형마다 올바른 면접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 스펙에 모든 것을 쏟고 의식하기 보다는 각 항공사마다 원하는 진정한 인재상에 대한 정보가 충분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학점 2점 후반대인 학생이 아시아나항공 서류합격을 하는 학생이 있는가 하면, 연속 지원은 합격률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임원까지 진출해 현재 임원발표를 기다리는 학생도 있다. 그리고 채용이 다소 빨리 진행되고 마무리 된 에어부산의 경우, 준비기간 2달만에 최종합격해 4월 8일 입사를 앞두고 있는 학생도 존재한다.

이렇게 바쁘게 움직이는 승무원 채용 시장과 빠르게 변화하는 면접 트렌드에 맞춰 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은 각 전형에 맞는 채용대비반을 개설해 부산코리아 수강생들의 면접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매 채용 때마다 변화하는 자기소개서 항목에 맞춰 취업 전문진과 전직 승무원 강사진들이 함께 제작한 수강생 전용 가이드북은 바뀐 자소서 항목에 맞추어 좋은 예시와 나쁜 예시 등 수강생들이 작성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자소서 첨삭반에서는 한 타임당 5명을 대상으로 1:1 코칭을 진행해 서류준비를 섬세하게 도와주고 있다.

서류전형에 합격 발표와 동시에 1차면접 준비를 위한 실무면접대비 과외반 수업이 개설된다. 학생들의 이력서와 자소서를 기반으로 해 학생 개인별 경쟁력을 살리고, 각 항공사별 1차 면접 시 중요한 요소들을 반영해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시간이 부족할 시 추가적인 수업을 통해 실무면접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이후 2차면접을 위한 임원면접 대비반, 최종면접 대비반 등 심도 있는 면접 준비가 필요한 전형에서는 깊이 있는 질문에 체계적인 준비가 바탕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 코리아승무원학원 관계자는 “정규반과 반복적인 심화반 수업, 어학 수업에 그치지 않고 매 채용마다 채용순서에 맞는 채용대비반을 진행해 높은 합격률을 자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부산항공운항과학원 코리아는 승무원 채용 관련 채용 대비반처럼 입시 준비생들을 위한 입시대학 수준별 대비 수시 대비반을 개설해 추가수업을 진행하면서 정규수업 외에도 면접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부산코리아항공운항과학원은 올해 다수 명문대학 항공과 합격생들을 배출하며 작년보다 큰 성과를 얻었다.

항공사 승무원 채용 확대에 따라 지상직 승무원 채용 또한 늘어나고 있다. 작년 한해 600건에 다다르는 항공사 지상직 채용이 이루어져 올해는 더 많은 채용인원을 수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코리아지상직학원은 CRS자격증 취득이나 항공실무 수업을 포함되어 있는 정규수업과 취업에 필요한 어학(TOEIC, HSK)수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상직취업은 채용루트가 대졸공채, 외항사, 서비스인턴, 공항직, 도심직 그리고 국내와 국외(일본현지, 중동권 ,동남아권, 유럽권) 등으로 스펙별과 학위별로 다양하고 이에 따른 급여수준도 천차만별이라 정확한 정보를 우선시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코리아부산지상직학원은 면접수업 역시 획일화 되지 않도록 월 25개 이상의 수업을 개설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수업을 직접 신청해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는 4월 중순에는 CRS 자격증 관련 특강도 진행해 많은 지상직 취업을 바라보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큰 도움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렇듯 해당 학원은 학생들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사격으로 부산 승무원학원이나 부산 지상직학원, 부산지상직 과외 시설 등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제대로 된 준비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1:1 개인별 직무 맞춤 컨설팅부터 받아 볼 수 있으니 자세한 문의는 부산 승무원과외 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부산코리아승무원학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