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간장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게장백반정식, 갈치조림정식’으로 식도락 여행객들 사로잡아

여수 간장게장 맛집 청정게장촌, ‘게장백반정식, 갈치조림정식’으로 식도락 여행객들 사로잡아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06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장범준의 ‘여수 밤바다’와 함께 관광 명소로 떠오른 ‘여수’는 요즘 같은 봄 날씨에 떠나기 좋은 지역 중 하나다. 여수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은 물론 오동도, 고소동 벽화 마을, 돌산대교 등의 관광지와 여수 해상 케이블카, 낭만 포차 거리, 아쿠아플라넷과 같은 즐길 거리를 갖추고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여수는 ‘게장’의 성지로 다양한 간장게장 맛집들이 식도락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돌아다니는 식당 곳곳마다 TV 프로그램 촬영지 문구가 적혀 있을 만큼 유명한 간장게장 맛집이 많은 여수는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게장 투어’를 통해 동네별로 다양한 간장게장 맛을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전남 여수시 봉산동에 위치한 여수 맛집 ‘청정게장촌’은 ‘게장백반정식’, ‘갈치조림정식’을 주 메뉴로 정직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의 여수 게장 맛집으로 자리잡기까지 단 한 차례도 문을 닫은 적이 없는 청정게장촌은 꽃게는 물론 고춧가루 하나까지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는 수고로움을 들이며 정직함을 토대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청정게장촌은 봉산동 게장골목에서 처음 갈치조림정식을 시작한 원조격의 식당으로 최근 KBS 2TV 생생정보통 여수 맛집 편으로 등장한 바 있다. 이 날 방송에서 청정게장촌은 대량 구매 후 손질한 국내산 갈치에 돌게를 넣어 끓인 육수와 바나나를 넣은 특유의 양념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청정게장촌은 갈치조림정식 주문 시 기본 반찬으로 국내산 돌게만 사용한 간장게장, 돌게장을 맛볼 수 있으며 이외에 해산물류 젓갈, 돌산갓김치, 갓물김치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식당을 방문하는 손님들은 낙지젓갈, 어리굴젓, 갈치속젓, 즉석구이김, 김자반무침, 갈치포무침 등 여수를 대표하는 먹거리들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택배 배송 서비스로 안전하게 집까지 배달해 먹을 수 있다.

여수 간장게장맛집 청정게장촌 관계자는 “나들이 철을 맞아 여수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게장 투어를 위해 여수 게장 맛집 청정게장촌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청정게장촌의 게장백반정식은 1회 리필을 통해 누구나 배부르게 즐길 수 있으며, 단체 손님을 받을 수 있을 만큼 넓은 주차장 등도 구비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