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고그룹, 레고 스타워즈 20주년 특별 한정판 출시

레고그룹, 레고 스타워즈 20주년 특별 한정판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09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그룹(LEGO Group)은 1999년 첫 선 이후 레고의 대표 시리즈로 군림하며 전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레고 스타워즈 20주년을 기념한 특별 한정판 세트를 출시한다.

레고 스타워즈는 레고그룹이 타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첫 시리즈로 레고그룹의 성장에 크게 기여했으며 현재까지도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시리즈 중 하나다. 1999년 론칭 이후 지금까지 약 700여 종의 세트가 제작됐으며 5가지의 게임을 비롯해 수 많은 TV와 웹 콘텐츠, 관련 상품들이 출시돼 팬들의 눈과 귀 그리고 무엇보다 손을 즐겁게 해줬다.

20주년 특별 한정판은 기존 레고 스타워즈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장면들을 재해석한 총 5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20주년 기념 로고가 새겨진 주연 캐릭터들의 한정판 미니피겨가 제품별로 하나씩 포함돼 의미를 더한다.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특유의 정교함이 돋보이는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의 우주선 ‘슬레이브 I(75243)’은 휴대용 손잡이, 방아쇠로 작동하는 스프링 슈터 등을 추가해 보다 다채로운 구성으로 재탄생했다. 1999년 오리지널 모델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아나킨의 포드레이서(75258)’와 ‘스노우스피더(75259)’, 놀이 요소를 강화한 ‘클론 스카우트 워커(75261)’와 ‘제국의 드롭쉽(75262)’도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기 충분하다.

옌스 프레드릭슨(Jens Kronvold Frederiksen) 레고 스타워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레고 스타워즈는 가장 두텁고 열렬한 팬 층을 보유한 최고의 협업 작품으로, 팬들이야 말로 우리가 지속적으로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해준 영감의 원천”이라며, “지난 20년간 우리와 함께 레고 스타워즈를 조립하고 재창조하며 함께 전투하고 모험을 공유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20주년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데릭 스토타드(Derek Stothard) 루카스필름 라이센싱 부사장은 "레고 스타워즈의 성공 비결은 팬들로 하여금 스타워즈의 환상적인 세계관을 레고만의 방식으로 즐기고 탐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준 것”이라며 “레고 스타워즈는 밀레니엄 팔콘을 조립해 전시를 하거나 영화 속 흥미진진한 전투를 재연하고 싶어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은하를 누빌 수 있는 훌륭한 매개체다”라고 말했다.

레고 스타워즈 20주년 기념 한정판은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 및 전국 레고 매장과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레고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