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짜 야구 즐기는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 새로운 모임장소로 각광

진짜 야구 즐기는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 새로운 모임장소로 각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11 10:13
  • 수정 2019.04.11 20: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식당이나 관광지 등 흔하고 식상한 모임장소 대신 독립된 실내공간에서 게임을 즐기며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가 새로운 모임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스크린스포츠로 새롭게 태어난 종목으로는 다양하지만 국민 스포츠로 불리며 가장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크린야구장에 대한 선호가 단연 높다.

특히 지난 3월 2019 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과 함께 야구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며 스크린야구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야구를 단순히 관람하고 응원하는 것을 넘어 직접 타석에서 진짜 야구를 경험하기 위해 스크린야구장을 찾고 있는 것이다.

한정된 공간에서 스크린을 보며 즐긴다고 해서 별다른 재미를 느끼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직접 스윙을 하고 자세를 잡으며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진짜 야구 경기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추위나 더위, 미세먼지 등 기상이나 대기 조건으로 부득이하게 예정된 모임을 변경하거나 취소해야 하는 일도 발생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공간일 수밖에 없다.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한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실력에 따른 다양한 룸 구성과 게임 레벨로 각자의 실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보니 모임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이 찾고 있는 만큼 부상이나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했으며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는 물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한다.

스윙 자세 동영상은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으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메이저리그에서 사용되는 연습용 피칭머신으로 안정적이고 퀄리티 있는 구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실제 경기에 사용되는 야구공을 사용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각 룸에는 간단한 요기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 관전을 하는 기분을 선사해 회식, 가족모임, 동창모임 등 각종 모임장소로 사랑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