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지제거팩 TOP 3 코피지, 턱피지 알아보기

피지제거팩 TOP 3 코피지, 턱피지 알아보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15 10:12
  • 수정 2019.04.15 1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에 몸이 더욱 피로해지는 것은 물론, 피부마저 까칠하고 건조해지며 얼굴의 칙칙함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점차 따뜻해지는 날씨에 피부의 유분 분비마저 늘어나면서, 모공 곳곳에 블랙헤드가 돋아나 화장마저 잘 먹지 않는다는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각질제거, 피지제거, 보습은 봄철 피부 관리의 주요 키워드인 만큼, 어느 하나라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건강한 피부 만들기의 첫걸음이다. 하지만 각질제거, 피지제거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저자극’인 만큼 각질제거팩, 피지제거팩 선택 시에 주의를 기울이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탄탄히 쌓아주는 것이 좋다. 

블랙헤드 녹이는 팩, 화이트헤드팩 등 피지제거팩 선택 시에는 꾸준한 사용 시 자연스러운 피지제거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극없는 피지제거팩으로 선호되는 화장품 성분은 ‘머드’로 머드 성분이 함유된 클렌징, 팩 등을 꾸준히 사용해 모공 청소 효과를 볼 수 있다. 

TOP 1. 일반 머드 
다양한 머드팩 중에서도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이스라엘 사해 머드의 피지제거팩 ‘아하바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는 각질, 피지제거 효과가 뛰어나고 자극없이 블랙헤드 녹이는 팩, 화이트헤드팩 효과를 볼 수 있어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블랙헤드 녹이는 팩, 화이트헤드팩 고농도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한 사해머드는 과도한 유분, 피지, 모공 내 노폐물을 흡착 및 제거하는 피부 정화 효과와 피부 붉은기나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피부 진정, 피부 탄력 부여 효과가 있다. 여기에 아하바 블랙헤드 녹이는 팩 퓨리파잉 머드 마스크는 기존 머드팩들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건조함’을 개선하기 위해 피지 성분과 유사한 호호바 오일 성분 첨부로 속건조감까지 완화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아하바의 모든 제품에 함유된 오스모터 성분은 피부 속 수분과 영양소를 표피로 끌어올려 피지제거팩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보습을 유지해준다. 

TOP 2. 골드 머드
추가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피지제거팩을 사용해보자. 일반 머드보다 최고염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자극없이 피지를 흡착해주는 아하바의 ‘24K 골드 머드 마스크팩’은 24K 순금 성분이 들어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탄탄하게 결속시켜 피부 탄성을 최고치로 올려준다. 또한 즉각적인 광채를 부여하고 팔자와 눈가 등의 리프팅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으로 전문 테라피스트의 손길을 집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골드 머드 마스크팩을 사용 시 눈가를 제외하고 얼굴과 목에 펴 바른 후 미온수로 꼼꼼히 씻어내면 되며, 아하바의 특허성분인 오스모터™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부터 수분이 채워져 사용 후 은은하게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TOP 3. 클리어링 머드
여드름피부는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자극없이 제거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분기가 많은 지성 피부이거나 잦은 트러블로 고민이라면 T존 집중케어가 가능한 아하바 ‘클리어링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피지 흡착력이 뛰어난 100% 이스라엘 사해 머드를 사용한 피지제거팩으로 T존을 중심으로 생기는 유분기와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주고 피부 노폐물 및 블랙헤드를 깨끗하게 흡착시켜준다. 더불어 울긋불긋 붉어진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워 눈에 띄게 가라앉혀 주는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에코서트(EcoCert) 인증을 받은 아하바 제품은 파라벤, SLS/SLES, 석유 등 피부에 유해한 합성 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민감성 피부가 사용하기에도 적절하다.

더욱 확실한 수분 공급 효과를 원한다면 일주일에 2번 정도 피지제거팩 화이트헤드팩 머드 마스크를 사용해준 뒤 수분앰플로 확실한 수분감을 더하자. 아하바 미백에센스 수분앰플 아하바 꿀세럼은 손상된 피부케어에 최적화된 성분인 익스트림 콤플렉스 성분이 오스모터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 탄력 잃은 피부에 탄탄한 생기를 더한다. 머드마스크 사용 후 자기 전 미백에센스 수분앰플 꿀세럼 사용 시 올리브 오일, 비타민E 등의 성분이 잠자는 동안 자연스러운 피부 장벽 생성을 도와 다음날 아침 확연히 탄력있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피지제거팩 머드 마스크팩을 사용하지 않는 날에도 앰플 바르는 순서를 지켜 수분앰플 꿀세럼을 발라주면 더욱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대개 토너로 피부를 정돈한 뒤 미백에센스, 수분앰플을 바르고, 수분크림을 바르는 순서를 지키지만 꿀세럼의 앰플 바르는 순서는 토너 사용 후 수분크림까지 피부에 발라준 뒤 꿀세럼을 사용한다. 이후 필요에 따라 아이크림 등을 추가로 사용하면 완벽한 스킨케어 루틴이 완성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