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 서면공무원학원 ‘한국고시학원’만의 공무원 관리형 자습실, 4/30(화) 공무원 설명회 실시

부산 서면공무원학원 ‘한국고시학원’만의 공무원 관리형 자습실, 4/30(화) 공무원 설명회 실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25 10:00
  • 수정 2019.04.25 22: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올해 9급 공채 선발시험 원서를 접수한 결과, 총 4987명의 9급 공무원을 선발하는 데 19만5322명의 지원자가 몰려 경쟁률이 39.1대 1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지난해(41.0대 1)에 비해 소폭 하락한 수치지만, 지난해보다 선발인원이 늘어난 것을 감안하면 지원자 수는 오히려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부산 서면 공무원학원 ‘한국고시학원’은 오는 5월 6일(월) 7급, 9급공무원 및 군무원 합격프로그램 강좌를 개강, 공무원 수험학습 습관을 길들일 관리형 지정좌석 자습실을 운영한다. 이번 달 마지막 날인 30일(화)에 공무원 시험에 대한 ‘스타트 공무원 합격 설명회’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부산공무원 설명회 ‘스타트 공무원 합격 설명회’는 ▲공무원 채용 전망 ▲시험일정/제도/과목 변경에 따른 합격 전략 ▲수준별/단계별/과목별 학습계획 수립과 실천방안 제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공무원 시험 준비에 꼭 필요한 팁과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해당 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부산공무원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공무원 수험 가이드와 최신 기출문제집, 2020 공무원 입문서, 합격수험용품 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으로 공무원 입문생이라면 눈 여겨 볼 만 하다.

이에 대해 부산 서면 공무원학원 한국고시학원 관계자는 “공무원 채용인원이 늘고 있는 요즘, 공무원시험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정확하고 통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를 기획했다”라며, “설명회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한 뒤, 행복한 교실에서 자신만의 학습 습관을 들이면 공무원 합격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서면 공무원학원 한국고시학원은 ‘행복한 교실’을 운영한다. 행복한 교실은 한국고시학원의 교수진과 학습 매니저의 체계적인 관리 하에 관리형 지정좌석 자습실에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매일 수업과 학습, 평가, 진단, 자기주도형 의무 자율학습을 시행해 입문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 수 있고, 각 과목별 담임 및 부담임과 주기적으로 상담을 진행해 개별 약점을 완벽하게 보강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