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드름 흉터, 피부 본연의 힘 재생력 가꿔주는 것이 중요…'리스킨' EGF화장품, 진정크림 눈길

여드름 흉터, 피부 본연의 힘 재생력 가꿔주는 것이 중요…'리스킨' EGF화장품, 진정크림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27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 흉터는 평생을 고민하게 만드는 숙제다. 염증성 여드름이 지나가고 난 자리에 적갈색으로 남은 색소 침착이나 분화구처럼 패인 흉터는 피부를 거칠어 보이게 만들며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으로도 쉽게 가려지지 않아 남자, 여자 이유를 불문하고 대인관계에서 위축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여드름은 증상 진행 뿐 아니라 병변 직후 관리법이 특히 중요하다. 곪고 염증이 진행되었던 자리에 일시적으로 모세혈관이 확장되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는데 이를보통 여드름 자국이라 한다. 여드름 흉터는 피부 변형이 초래된 상태로 패이거나 튀어나온 형태가 대부분이다. 또한 색소 침착보다 자연적인 호전을 더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사전에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 착색 흉터 치료 방법으로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한 시술이 필요하나 지속적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예방 및 관리하는 홈케어도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연고 등 의약외품 외에 흉터 제거 크림, 재생 크림으로 시중에 나온 화장품들은 특정 기능성 원료를 사용, 세포 증식을 활성화시키고 색소의 침착을 막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주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시중의 H&B스토어 기능성 화장품 인기 순위 리스트나 각종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출시하는 각종 화장품의 주요 원료를 살펴보면 기존의 판테놀,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성분 외에도 새롭게 각광받는 펩타이드, 상피세포성장인자(EGF), 섬유아세포성장인자(FGF), 병풀추출물 등이 함유된 화장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리스킨의 스테디셀러 브랜드 제품 ‘EGF Bomber 크림’은 피부단백질의 일종인 EGF 성분을 함유해 탄탄한 피부 장벽을 관리해주어 피부 재생주기를 턴 오버시켜 주는 진정크림으로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피지 잡는 7가지 차 성분을 함유해 모공과 피부 수렴에 도움을 주며, 쉐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을 함유해 거친 각질을 케어 해준다.

전문가들은 “체내 EGF 함량은 피부 나이를 결정하는 요소 중 하나이며 어릴 때는 피부 속에 풍부하다. 화장품 속 EGF 성분은 강력한 세포 증식 효과의 활성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해주고 매끄러운 피부 결로 가꿔주는 역할”이라며 “진정 수분 크림뿐 아니라 피부과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 진정이나 트러블 흔적을 케어해주는 화장품에 EGF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