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밴드’ 세상에 없던 조합, 완전히 새로운 음악

‘슈퍼밴드’ 세상에 없던 조합, 완전히 새로운 음악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4.30 2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 ‘슈퍼밴드’가 첫 팀 대결부터 상상을 뛰어넘는 신선한 무대를 릴레이로 선물하며 ‘세상에 없던 음악’의 탄생을 선포했다.

26일 방송된 ‘슈퍼밴드’에서는 조원상 팀과 하현상 팀, 홍이삭 팀과 케빈오 팀의 첫 1대1 팀 대결이 진행됐다. 16개 팀 중 단 4팀이 무대를 선보였을 뿐이지만, 이 4팀의 무대에서도 음악 팬들은 물론 프로듀서들조차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넘쳐났다.

우선 첫 팀이었던 조원상 팀은 오디션 프로그램 사상 초유의 보컬 없는 연주 무대를 선보였다. 기타 3인과 베이스 1인이 꾸민 ‘기타 콰르텟’이 첫 무대부터 등장하자 모두 기대 반 우려 반이었지만, 이들은 현란한 핑거링을 자랑하며 기타 연주만으로도 꽉 찬 밴드의 사운드로 탄성을 자아냈다.

두 번째 팀인 하현상 팀에서도 일반적인 밴드와는 완전히 다른, 클래식 주자들과 보컬, 루프스테이션이라는 파격적인 구성이 등장했다. ‘소리를 쌓는’ 음향기계인 루프스테이션은 무대 위에 3인의 멤버들만이 있었음에도 풍성한 사운드를 극대화했고, 프런트맨 하현상은 보컬과 기타, 건반을 오가며 ‘전천후’ 활용도를 보였다. 여러 도구를 선보이느라 바쁜 와중에도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끌어간 이들의 무대는 실험성 면에서 단연 빛났다.

홍이삭 팀에서는 희귀함과 유용성을 모두 갖춰 많은 이들이 탐냈던 퍼커셔니스트 정솔이 만들어내는 다채로운 타악기의 소리와 아코디언 이자원, 피아노 이나우의 서정성이 합쳐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자연주의 밴드'가 탄생했다. 일반적으로 밴드 음악이라고 하면 떠올리는 록 스피릿과는 전혀 결이 다른 밴드 또한 존재할 수 있음을 일깨웠다.

마지막으로 케빈오 팀은 드럼, 기타 겸 보컬, 베이스라는 최소한의 구성만으로도 강렬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면서, Owl city 의 'fireflies' 원곡과는 사뭇 다른 편곡으로 싱어송라이터 프런트맨의 새로운 경지를 보였다.

팀마다 확실한 색채로 신선한 음악열전을 선사하고 있는 JTBC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제공 = JTBC 슈퍼밴드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