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TEAM HMC’ 레이싱팀, 올해도 씽씽!
현대차 'TEAM HMC’ 레이싱팀, 올해도 씽씽!
  • 최영락
  • 승인 2019.05.02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아마추어 레이싱팀 ‘TEAM HMC’이 올해도 동호회 사이에 반향을 일으킨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 오토웨이타워에서 현대자동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 레이싱팀 ‘TEAM HMC(Hyundai Motor Club)’ 드라이버,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TEAM HMC’ 3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창단 3주년을 맞이한 ‘TEAM HMC’는 현대자동차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동호회 ‘현대모터클럽’의 자동차 마니아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레이싱팀이다.

‘TEAM HMC’는 2017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종합 우승을 달성하고 2018년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와 ‘현대 아반떼컵 마스터즈 레이스’에 참가하는 등 레이싱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TEAM HMC’ 3기는 3년 연속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방송인 양상국 씨와 현대모터클럽 동호회에서 선발된 5명의 드라이버를 포함해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최초로 정식 개최되는 ‘현대 벨로스터 N컵’과 ‘2019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에서 각각 8경기씩 총 16경기에 출전해 드라이빙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현대차는 ‘TEAM HMC’에 ▲전문 드라이빙 수트 ▲전속 레이싱 모델 ▲출전 차량 관리를 위한 전속 미케닉 팀 ▲경기 출전에 따른 기타 경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현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