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높아져만 가는 복합기 임대 수요… ‘하나렌탈’ 계약 전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은?

높아져만 가는 복합기 임대 수요… ‘하나렌탈’ 계약 전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5.22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의 효율성이 중시되는 사무공간의 대표적인 필수품으로는 복합기를 꼽을 수 있다. 한 대의 기기로 출력과 복사는 물론 스캔, 팩스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보니 효율성이 높아 ‘사무실의 꽃’으로 불리기도 한다. 여러 사무기기를 비치하는 것보다 공간 활용 면에서도 효율적이다.

이처럼 사무공간에 없어서는 안 될 복합기이지만 매일같이 빈번하게 사용하다 보면 고장이나 소모품이 떨어져 업무에 차질을 빚게 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만큼 한번 고장이 발생하면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도 종종 맞닥뜨리게 된다.

이와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복합기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서는 직접 구매가 아닌 임대의 방식으로 복합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복합기 렌탈 서비스를 이용할 시 업체로부터 기기 점검은 물론 고장에 대한 A/S, 소모품 관리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비용적인 부분에서도 상당 부분을 절감할 수 있다. 복합기는 초기 구입비용이 매우 높은 데다가 유지 및 보수를 위한 비용도 만만치 않게 발생한다.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복합기 렌탈 서비스의 경우 이와같은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다.

최근 복합기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렌탈 서비스 업체가 급증하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 또한 넓어지고 있다. 복합기 임대 업체를 선택할 때 가장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은 비용과 서비스다. 비용이 너무 저렴할 경우에는 유지 및 보수를 위해 추가되는 비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복합기는 꼼꼼한 사후관리를 필요로 하는 기기”라며 “렌탈 서비스 업체를 선택할 때에는 계약 전 유지와 보수 서비스 관련 사항을 꼼꼼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복합기를 비롯해 컬러 복사기, 칼라 레이저 프린터 등의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렌탈’은 서울 본점 외 전국 12개의 지사(시흥, 남양주, 의왕, 아산, 세종, 대전, 김제, 장성, 대구, 부산, 서산, 목포)와 50개의 협력점을 통해 맞춤형 임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복합기 렌탈 전문기업으로, 체계적인 서비스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한다. 100% 정품 토너 사용, 미사용매수 100% 이월, 무상 팩스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 또한 눈길을 끈다.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잉크나 종이 등의 소모품이 부족할 경우에도 즉각적인 처리가 가능하며 부득이한 고장 발생시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전문기사의 방문을 통해 신속한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