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가족 건강 지킴이 ‘홍삼’, 사계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성맞춤`

온가족 건강 지킴이 ‘홍삼’, 사계절 건강기능식품으로 `안성맞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5.26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전반적인 관심이 증가하면서 시중에 출시되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의 성분과 기능을 따져보고 사는 현명한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으로는 종합비타민, 비타민C, 오메가3, 유산균, 밀크씨슬 등 영양제가 대표적이며 최근 크릴 오일, 아스타잔틴 등 캡슐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국민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건강식품으로는 ‘홍삼’이 단연 1순위라 할 수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식품으로 알려져 홍삼정을 비롯한 홍삼분말, 홍삼액, 홍삼스틱, 홍삼젤리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제품의 선택 폭이 넓은 만큼 홍삼을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온가족이 다함께 먹을 수 있는 홍삼제품을 찾는 경우가 많다.

이에 출시된 것이 바로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이다. 정관장 홍삼정은 남녀노소 두루 섭취할 수 있는 홍삼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하여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았다.

홍삼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뛰어나며 1912년 첫 출시되어 100년 이상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된 제품인 만큼 유효성분을 균형있게 함유하여 정관장의 온가족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자신뿐만 아니라 자녀와 어르신의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가족용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다”고 하며 “정관장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홍삼정은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국내산 6년근 홍삼 만을 농축시킨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단지병에 담겨 선물용 제품으로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접 관리하는 농가와의 직접 계약재배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290여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