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지 각질, 여드름 원인된다"..트러블 클렌징 키트 ‘폼클렌징ㆍ페이스 세안타올’ 눈길

"피지 각질, 여드름 원인된다"..트러블 클렌징 키트 ‘폼클렌징ㆍ페이스 세안타올’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5.27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은 이제 더 이상 10대 청소년기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성인 여드름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10~2015년 여드름 진료 인원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기준 전체 여드름 환자 11만 758명 중 20대 이상이 7만 4544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과잉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에 쌓여 염증이 되거나 묵은 각질로 인한 모공 막힘, 여드름균 번식 등이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성인 여드름은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음주, 흡연, 환경오염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여드름의 원인을 단정짓기란 어렵다. 

얼굴 턱, 볼, 이마에 불쑥 올라오는 부위별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각질제거가 중요하다.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각질타올, 각질 클렌징 제품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여드름이 심한 사람들에게는 각질제거를 하는데 있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얼굴에 뾰루지가 났거나 볼에 좁쌀 여드름이 나는 등 여드름 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면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한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을 찾는다면 그에 앞서 매일하는 클렌징에 공을 들여야 한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정도 꼼꼼한 미온수 세안을 통해 피지선이 분포돼 있는 부위를 중심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각종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세안 시 여드름에 좋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 전용 기초 화장품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도움된다.  드럭스토어에서는 여드름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트러블비누, 저자극 클렌징폼 제품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뷰티전문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도 여드름 제품 추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 선택시에는 각각의 제형과 성분을 따져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히트템 ‘TS 여드름&클렌징 2-SET’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과 ‘TS 훼이스 타올’로 구성되어 있는 클렌징 키트로 민감성 여드름 피부 인생템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살리실산을 함유해 각질과 피지를 케어해 주는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렌저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적인 TS 훼이스 타올은 이마, 관자놀이, 콧등, 콧방울, 양볼, 턱 등 얼굴에서 세안이 어려운 굴곡진 부위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부드럽게 롤링하면 딥클렌징이 가능해 각질 관리 및 맑은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전문가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 트러블 없애기 위한 피부관리 시작은 클렌징”이라며 “자신의 피부 상태를 알고 대처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하며 식생활이나 생활리듬도 체크해서 대처해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제공=클립아트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