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극손상 머릿결 좋아지는 습관" 탈모 두피 마사지부터 영양 트리트먼트 셀프 스케일링

"극손상 머릿결 좋아지는 습관" 탈모 두피 마사지부터 영양 트리트먼트 셀프 스케일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5.31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쩍 모발이 많이 빠지거나 민감한 두피로 인해 진정 케어가 필요하다고 느낀다면, 두피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야 할 타이밍이다. 남자 M자 탈모나 정수리 탈모 뿐만 아니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성 앞머리 탈모, 가르마 탈모 등의 여성형 탈모로 고민 중인 여성에게도 두피 관리는 필수다. 

보통 유전적 원인이 강한 남자 M자 탈모 외에 예민성 두피나 유분이 많은 혼합형 두피를 가진 사람들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모낭을 막고, 모낭에 나쁜 영향을 끼쳐 모발의 건강한 성장을 방해하여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이유로 탈모 예방의 첫 걸음은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특히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 중에 자신이 지루성 두피염이 의심된다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상쾌한 쿨링 효과를 주고 기능성 두피 팩이나 헤어 팩을 사용하길 추천한다. 주기적으로 미용실 두피 스케일링을 받거나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면서 직접 셀프 케어 하는 것도 좋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를 부드럽게 관리하여 깔끔하고 산뜻한 두피로 관리해주는 손상 헤어팩이나 크리닉 샴푸, 두피 영양제는 드럭스토어나 인터넷 화장품 쇼핑몰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 판매 인기 순위도 좋지만 두피 스케일링에 효과가 있는 주요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박하유는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여 상쾌하게 유지해주며, 비타민 A, E가 풍부한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이나 동백오일, 호호바 오일은 피부에 영양 및 보습을 공급하여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부드러운 두피 및 모발로 관리해준다. 

최근에는 두피 진정 및 쿨링 효과와 탈모 완화 기능성은 기본 영양 공급이나 보습까지 신경 쓴 제품이 큰 인기다. 더헤어머더셀러의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이 바로 그것.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민감한 두피 진정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L-멘톨,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을 함유했다. 

멘톨 성분은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준다. 또한,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민감한 두피에 쌓여 있는 각종 피지, 각질, 비듬 등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고 건강한 두피로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한 피부 전문가에 의하면, “탈모 예방 및 머릿결 좋아지는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방법은 건강한 두피로 관리하는 생활 습관이다. 자신의 모발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고, 잦은 염색은 두피와 머릿 결에 자극하여 손상시키기 때문에 진정 효과가 있는 염색 모발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샴푸시에 손끝으로 부드럽게 탈모 두피 마사지를 하는 것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건강한 두피 관리법이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