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PS4™ `AMG e레이싱` 성공리 마감

벤츠코리아, PS4™ `AMG e레이싱` 성공리 마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3.05 15: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메르세데스-AMG GT3 차량으로만 진행한 e스포츠 게임 대회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PS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는 프로 레이서들이 가상 레이싱 훈련시 시뮬레이터로 사용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 및 사운드 효과는 물론 현실에 가까운 핸들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세계 최초로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의 챔피언십을 도입한 게임이다.

메르세데스-AMG e 레이싱 컴피티션의 본선 및 결선은 지난 4일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에서 진행됐다.

치열한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8명의 본선 진출자가 승부를 가렸으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AMG GT스포츠백,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주말 시승권, PlayStation®VR 등이 전달됐다.

이번 대회에서 독점적으로 사용된 메르세데스-AMG GT3은 메르세데스-AMG GT를 기반으로 개발된 레이싱 카로, 참가자들은 이를 통해 커스터머 스포츠(Customer Sports)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낸 AMG GT3가 가진 역동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사장은 “이번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은 레이싱 게임이라는 새로운 형태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메르세데스-AMG 고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향후에도 SIEK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e스포츠 분야에서도 메르세데스-AMG만의 특별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차별화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에 주목하며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와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해왔으며, 메르세데스-AMG의 정통 스포츠카 AMG GT 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타이틀의 메인 커버를 장식한 바 있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벤츠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