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시네빔 4K 프로젝터' 신제품 출시

LG전자, '시네빔 4K 프로젝터' 신제품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6.19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초고화질·초대형 화면에 편의성까지 갖춘 ‘LG 시네빔 Laser 4K’ 프로젝터(모델명:HU85LA)를 내달 1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LG 시네빔 Laser 4K’은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2,000,000:1의 뛰어난 명암비를 지원해 고화질의 깊이 있는 입체적 영상을 표현한다. 사용자는 마치 영화관에서 시청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화면 밝기는 최대 2,700 안시루멘(ANSI-Lumen)에 달한다.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이다. 대부분 프로젝터들이 어두운 환경에서만 선명한 것과 달리, 이 제품은 밝은 환경에서도 또렷하고 생생한 화질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파란색 레이저 광원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동시 적용한 듀얼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단색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는 프로젝터보다 더욱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이 장점이다. 영화 제작시 기준이 되는 디지털 시네마 표준 색 영역 ‘DCI-P3’를 97% 충족한다. 사용자는 영상 제작자가 의도한 색 표현을 정확하게 볼 수 있다.

제품과 스크린 사이가 10cm만 돼도 100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준다. 최대 120인치까지 지원한다. 투사 거리가 짧은 만큼 공간 활용이 뛰어나고 제품 설치도 간편하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이 지나다니면서 화면을 가리지 않아 몰입감이 뛰어나다.

LG 스마트TV에 적용된 독자 플랫폼인 '웹OS 4.5'를 탑재해 유·무선 인터넷을 연결하면 인터넷 검색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LG 시네빔' 제품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AI)을 탑재해 음성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이 기간에 제품을 사면 LG의 홈 뷰티기기 프라엘(Pra.L) 4종 세트 또는 2단 공기청정기를 사은품으로 준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589만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강남구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LG전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