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코리아, 세계 8번째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동 오픈

포르쉐코리아, 세계 8번째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동 오픈

  • 기자명 김민우
  • 입력 2019.06.19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새로운 리테일 포맷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Porsche Studio Cheongdam)'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포르쉐의 미래형 쇼룸을 콘셉트로 한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고객들의 일상에 폭 넓은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브랜드 공간이다. 전 세계 8번째 포르쉐 스튜디오이자 미래 리테일 전략의 중요한 축이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포르쉐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 리테일 전략의 일부다.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운영은 포르쉐코리아 공식 딜러사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SSCL)에서 맡는다. 

연면적 1060m²(321평) 규모의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도시 중 하나인 서울의 특징에 맞춰,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로 떠나는 여정을 콘셉트화한 공간을 선보인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회전식 LED 월은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하고, 디지털 앰비언트 스크린 (Digital Ambient Screens)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객들은 인터랙티브 헤리티지 월(Interactive Heritage Wall)과 전시된 레이싱 차량을 통해 모터스포츠 역사와 함께 포르쉐 브랜드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다. 1층에는 현재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포르쉐 주요 제품을 전시하며, 고객들은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코너에서 증강현실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개인화된 포르쉐 제품을 설계해볼 수 있다.

제품 설명 및 시승 체험을 담당하는 '포르쉐 프로'와 고객 맞춤형 차량을 설계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컨설턴트', 스튜디오 소개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호스트·디지털 전문가'가 새로운 포르쉐 고객들을 응대할 예정이다.

마이클 키르쉬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포르쉐의 미래 전략을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 포맷이 아시아에서 네 번째로 한국 시장에 새롭게 오픈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포르쉐 고객과 팬들이 단순히 제품을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포르쉐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민우 기자 harry@gpkorea.com, 사진=포르쉐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