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행복은 건강관리에서부터…"홍삼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랑받는 이유"
인간의 행복은 건강관리에서부터…"홍삼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랑받는 이유"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6.25 16: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의 행복은 건강을 기반으로 하여 완성된다고 할 수 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많은 현대인들이 지닌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히는 불규칙한 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와 더불어 특별한 이유 없이 체중이 줄어들거나 피로감이 지속되는 등 건강 이상의 증후군이 발견될 때는 몸에 특별한 증상이 없고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이라도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아볼 필요가 있다.

적극적인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좋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내 몸에 필요한 성분을 쉽게 섭취할 수 있어 건강 관리를 위한 간편한 방법으로 꼽힌다. 다양한 원료가 건강기능식품의 소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인기가 높은 건강기능식품을 꼽는다면 홍삼을 들 수 있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과 언론을 통해 그 기능이 소개되며 홍삼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홍삼의 인기에 힘입어 홍삼을 소재로 한 건강기능식품 또한 다양화되는 추세인데 그 중에서도 홍삼을 그대로 농축한 홍삼진액은 홍삼 고유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다.

120년 전통의 국내 홍삼 브랜드 ‘정관장’에서는 국내산 6년근 홍삼 주원료를 그대로 농축해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아낸 ‘홍삼정’으로 홍삼의 유효 성분을 균형 있게 추출, 농축해 낸 것이 특징이다.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신뢰도 또한 높다. 정관장의 홍삼정의 원료로 사용되는 6년근 홍삼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농가와의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수확되며 원료에 대하여 7회에 걸친 290여 가지의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친다.

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의 대표 홍삼제품인 홍삼정은 그대로 먹어도 좋지만 냉수 혹은 온수에 녹여 음료나 차처럼 즐기는 마시는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홍삼정으로 내 건강을 손쉽게 관리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