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칼라웍스 “복합기 등 사무기기 임대, 가격 서비스 꼼꼼히 살펴봐야”

칼라웍스 “복합기 등 사무기기 임대, 가격 서비스 꼼꼼히 살펴봐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7.04 10:58
  • 수정 2019.07.04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탈 하면 공기청정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을 으레 떠올리지만 최근 미술품, 수족관, 유모차, 다트게임와 같이 다양한 제품군에서 렌털 판매를 하고 있다. 렌탈 품목이 기하급수적으로 넓어지는 만큼 렌탈시장의 분위기도 활발하다.

렌탈시장에 관심을 갖는 업체들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의 렌탈 서비스 이용률도 높아지는 추세이다. 그런데 이처럼 렌탈로 서비스되고 있는 품목은 모두 묘한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일시불로 구입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라는 점이다.

물론 같은 렌탈이라도 품목이나 서비스 방식에 따라 별도의 정기 관리 서비스가 추가로 붙기도 하며 일정기간 렌탈 사용후 반납이 가능한 경우 등 다양한 렌탈구매 방식이 있다. 하지만 업체들이 이같은 다양한 구매방식을 고안하게 된 것은 결국 가격 때문에 일시불 구매가 어려운 이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다.

렌탈시장의 성장 요인에 대해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개인의 만족을 높이는 스마트한 소비로 성향이 변하고 있으며 합리적이면서도 만족할 만한 소비를 하기 위해 렌탈을 택하는 트렌드는 당분간 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은 개인, 가족 단위뿐만 아니라 기업 단위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복합기, 복사기, 프린터 등 사무기기 역시 모두 고가에 속한다. 때문에 일시불 구매가 어려우며 예산절약을 위해 많은 기업에서 복합기 렌탈 업체를 찾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무기기 렌탈 업체를 고를 때는 가격외에 정품 소모품 사용 여부나 신속한 A/S지원 등 유지보수 서비스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는 점이다. 계약조건을 잘 살펴보지 않고 무조건 저렴한 업체만을 고른다면 정품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거나 당일 설치를 지원하지 않고 A/S 처리속도가 매우 늦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칼라웍스’는 지역과 업체별로 담당 엔지니어를 배치하여 당일 설치, 당일 A/S서비스는 물론 업종과 사용패턴에 따른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대응을 지원하고 있다.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칼라복합기, 디지털흑백복합기와 컬러레이저프린터, 흑백레이저프린터 등의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소모품 및 부품은 정품만 취급하고 있다.

기본적인 정기점검 및 24시간 원격 서비스로 문제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 및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고객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어 전화 및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한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다.

‘칼라웍스’의 복사기, 복합기 임대 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개별 문의 및 상담도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칼라웍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