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꾸준한 매출과 안정적인 운영이 강점…스크린야구 창업 ‘리얼야구존’

꾸준한 매출과 안정적인 운영이 강점…스크린야구 창업 ‘리얼야구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7.05 08: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 불황의 장기화로 꾸준하게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생계형 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생계형 창업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기회형 창업이 있다. 이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선택하는 창업으로 이미 고정된 매출 외에 다른 사회 기회를 위해 운영하기 때문에 주로 손쉬운 창업아이템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프랜차이즈를 통한 스크린야구장 창업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육체적인 노동이나 전문적인 기술이 요구되지 않아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라도 손쉽게 운영이 가능하다. 접근성이 높기 때문에 실버 창업을 고려중인 퇴직, 은퇴한 직장인이나 여성, 주부 등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부담없이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생계형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불어 스크린야구 창업은 여유자금이 있어 다른 사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다. 매장운영과 관리에 별다르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이미 갖춰져 있는 운영체계와 시스템 안에서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기에 기회형 창업 아이템에도 속한다고 할 수 있다.

‘리얼야구존’은 인기 스포츠인 야구와 첨단기술 VR(가상현실) 기술을 접목시킨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대중성을 높여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을 확보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를 갖추고 있으며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해 초보자 문턱을 낮춘 것도 장점이다. 특히 이 동영상은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으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야구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해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으며 루키룸,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다양한 룸 구성과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프로용 피칭머신이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으로 제공돼 초보부터 아마추어, 프로까지 누구나 각자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리스크를 줄이면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얻을 수 있는 생계형 창업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며 “비교적 안정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는 업종으로 알려져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사진=리얼야구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