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시즌 단기간 식단 관리, 저열량에 포만감 풍부한 `닭가슴살 도시락` 눈길
바캉스 시즌 단기간 식단 관리, 저열량에 포만감 풍부한 `닭가슴살 도시락` 눈길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7.15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캉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기상청은 작년 이상고온을 불러왔던 티베트 고기압이 올해는 덜 발달해 더위도 줄어들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러나 예년보다 적게 내린 비와 마른 장마로 때이른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오히려 일찍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더위를 피하고 휴식을 위해 산으로 바다로 피서를 떠나는 피서객뿐 아니라 도심지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호텔+호캉스)도 인기다. 주말을 이용한 근교 여행, 나들이 계획, 수상 레저 체험 혹은 워터파크 방문 등 여름은 그 어느때보다 사람들의 마음이 설레는 시기이기도 하다.

여름 휴가를 목전에 둔 사람들은 2주 혹은 단기간 다이어트로 눈을 돌리고 있다. 특히 휴양지에서 얇아지는 옷차림이나 마음에 드는 인생샷을 찍기 위해서 뿐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등 체중 감량을 위한 목적도 여러가지다.

단기간에 빠른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잇는 방법은 단식이다. 체내에 영양분이 제 때 공급되지 않으면 체중이 줄어들지만 장기간 지속할 수 없고 요요현상에 대한 부담이 따른다. 따라서 적절한 식단 조절과 운동의 병행은 필수다. 단 여름철에 야외에서 운동할 경우 더운 기온에 급격히 체온이 오를 수 있으므로 온열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식단은 포만감이 들면서도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곤약미의 경우 백미밥 한공기와 비교했을 때 열량이 약 10분의 1로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재료다. 닭가슴살도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채소와 함께 샐러드나 도시락으로 먹으면 균형잡힌 영양 공급원이 된다.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바르닭의 바른도시락은 현미곤약밥 100g에 반찬 150g으로 중량은 늘리고 칼로리는 최소 291~334kcal로 줄여 다이어터도 부담없이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현미곤약밥에 갈릭갈비맛큐브, 옥수수큐브, 고구마스테이크, 깻잎청양스테이크, 골드오믈렛큐브, 참치오믈렛 등 6종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르닭 관계자는 “바른도시락은 스킨 진공팩 포장이 도입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해 야외, 캠핑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위해 요소를 완벽히 차단해주고 냉동 보관시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며 “입맛을 잃기 쉬운 더운 여름에도 건강한 몸을 위해 바른 도시락 6종으로 목표한 만큼 식단 관리를 꾸준히 이어 나가시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닭에서는 7월을 맞아 ‘HOT한 여름에는 HOT도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3만 9천원 이상 구매시 랜덤으로 닭가슴살 핫도그 1팩을 증정하며 5만원 이상 구매시 2팩, 1만원 이상 구매시 7%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바르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