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규제 완화` 피씨방창업 3040선택 ‘해피로PC방’
`게임규제 완화` 피씨방창업 3040선택 ‘해피로PC방’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7.15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실내에서 즐기는 게임 한 판이 간절해지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은 게임업체가 더욱 화색을 보이고 있다. 지난 16년간 규정되었던 PC게임 결제한도가 성인에 한해 공식적으로 폐지되었기 때문이다. 2003년 처음 등장한 게임 결제한도는 성인 월 30만원, 청소년 월 5만원이라는 최대 결제 금액을 규정했으며, 그동안 게임 산업의 발전을 저해하고 성인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여기에 만 16세 미만은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게임을 즐길 수 없었던 게임 셧다운제가 단계적으로 완화될 조짐이 보이며 온라인게임 관련 업계의 호황이 예상되고 있다. 그중, 온라인 게임과 가장 밀접한 업종이자 전성기가 돌아올 것으로 기대되는 PC방 창업에 관심이 모이는 추세다.

특히 창업 트렌드를 이끄는 3040세대는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해피로PC방’을 주목하고 있다. 그렇다면 수 많은 피씨방 창업 브랜드 중 해피로PC방이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일까?

해피로PC방은 피씨방 성공의 핵심 요소인 인테리어를 완성도 높게 구현하고, 가맹점주의 피씨방창업비용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이에 고객의 만족도는 물론 가맹점주들의 본사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며 피시방 창업의 성공신화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 같은 신뢰에는 창업 컨설팅부터 상권분석, 피씨방인테리어, 마케팅 등 창업 준비 과정에서 요구되는 각 분야를 1등 전문가들이 전담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이 한 몫을 했다. 또한, 오랜 시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원백 시스템을 마련, 차별화된 운영전략으로 고객을 모객하고 이탈을 방지하고 있다. 

피시방 창업비용 마련을 위해 대출을 고민하고 있는 가맹점주에게는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1금융권인 국민은행, 신한은행과의 정식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낮은 금리와 높은 한도의 대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것. 

이외에도 직장인창업부터 투잡창업, 여성창업 등 다양한 상황에 처한 점주들이 직접 인증한 프랜차이즈 본사로 손꼽히고 있다. 
해피로PC방 관계자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 결제 한도 폐지 및 셧다운제 완화는 해피로PC방에서도 예의주시하고 있는 부분”이라며 “향후 PC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편안한 매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PC방 시장을 선도해온 해피로PC방이 이번 온라인 게임 규제 완화에 어떻게 대응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해피로PC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