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맞춤 강좌 코딩교육 사이트 '이렇게코딩'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
무료 맞춤 강좌 코딩교육 사이트 '이렇게코딩'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7.16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초중고 학부모들 사이에서 ‘이렇게코딩’의 무료 코딩 온라인 강좌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지난해 정부의 코딩교육 의무화 실행으로 인한 사교육시장의 무분별한 강좌개설, 그리고 고가의 교재비와 강의비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코딩’은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내게 알맞은 강좌를 추천, 기초 개념부터 심화 학습까지 수준별 맞춤 코딩 강좌를 추천해주며 검증된 기관의 양질의 온라인 강좌를 대신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의 코딩 대회 일정과 지역별 오프라인 강좌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초중등 학생의 수준을 고려해 게임과 예술을 통한 교육, 방학 기간 단기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코딩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일깨워주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무분별한 업체의 등장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하고자 맞춤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아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코딩교육이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관련 서비스와 정보는 ‘이렇게 코딩’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사진=이렇게코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