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높아지는 홍삼의 인기… 홍삼 고유의 깊은 풍미를 부드럽게 즐기려면

높아지는 홍삼의 인기… 홍삼 고유의 깊은 풍미를 부드럽게 즐기려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7.16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웰니스, 웰빙의 트렌드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 번 급증하고 있다. 예로부터 건강기능식품의 대표주자로 꼽혀온 홍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홍삼을 소재로 한 건강기능식품의 종류가 다양화되는 것은 물론 홍삼을 함유한 화장품, 반려견 간식 등도 등장하는 추세다.

홍삼이 이처럼 주목받는 것은 홍삼의 다양한 기능성 때문이다. 국내외 여러 연구결과와 논문을 통해 홍삼의 기능성이 밝혀졌음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홍삼의 5대 기능성을 인정하기도 했다.

다양한 기능성과 더불어 홍삼 고유의 풍미 또한 인기의 요인으로 꼽힌다.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홍삼의 맛과 향을 좋아하는 이들은 홍삼농축액만을 찾아 홍삼 본연의 풍미를 만끽하는 경우가 많다.

국내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이 선보이는 ‘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홍삼(주원료)을 그대로 농축해 단지 형태의 유리병에 담아낸 제품으로, 홍삼을 좋아하는 이들이 즐겨 찾는 베스트셀러다. 100년 이상의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 농축해 유효 성분을 균형있게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고유의 깊고 진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 있다.

농가와의 100%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꼼꼼히 관리하여 수확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할 뿐 아니라 원료에 대해 290여 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진행하는 등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숟가락으로 떠먹을 경우 홍삼의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으며 온수나 냉수에 녹여 먹을 경우에는 차나 음료로 보다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유리 단지에 담겨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