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장 친절한데, AS도 1등' 쉐보레, 능률협회 최우수 선정

'가장 친절한데, AS도 1등' 쉐보레, 능률협회 최우수 선정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9.07.18 17: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판매와 서비스 부문 동반 1위를 달성했다.

차 구매 과정에서의 친절한 안내와 가장 편리했다는 조사결과다. 또한 구매 이후 서비스에서도 이번에 새롭게 1위에 오르면서 판매와 사후 서비스에서 모두 선두에 올랐다.

쉐보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19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이와함께 AS 부문에서도 최초로 1위를 달성,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증명했다. 이에 쉐보레는 17일 부평 본사에서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KSQI는 판매점 영업직원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가 되고 있다. 영업직원의 우수한 고객 응대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2013년부터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온 것.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가 판매와 서비스 부문 동반 1위를 달성했다. 모든 것에 있어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며, 앞으로도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1개 산업 109개의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판매서비스 수준을 평가)’ 방식으로 조사됐으며 쉐보레는 맞이인사, 친절성, 경청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시설환경 관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각각 총 96점과 92점을 획득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한국지엠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