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름철 건강관리, 보양식과 함께 홍삼농축액 눈길

여름철 건강관리, 보양식과 함께 홍삼농축액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7.25 1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은 자고로 보양이 필요한 계절이다. 더위에 지친 몸은 기력을 잃고 보다 쉽게 피곤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높은 기온은 땀을 배출시킴으로써 인체의 기력을 소비하게 만들며 입맛을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많은 이들은 풍부한 영양을 함유한 보양식을 섭취함으로써 몸을 보호하곤 한다. 특히 초복, 중복, 말복 등 복날이 되면 몸보신을 위해 반드시 보양식을 챙겨 먹는 풍습도 전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인 삼계탕을 비롯해 오리고기, 장어, 전복 등 다양한 음식이 보양식으로 사랑받는다.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다. 보양식을 매일 챙겨먹기 어려운 만큼 간편한 섭취로 건강을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는 것이다. 특히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히는 홍삼은 허한 몸을 보하고 강하게 하는 귀한 약재로 여겨져 왔다.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말린 붉은 빛깔을 인삼을 말하는데 제조 과정에서 고유한 성분이 생성되어 인체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홍삼의 5대 기능성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을 공식 인정하기도 했다.

건강 관리를 위해 홍삼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홍삼농축액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12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대표 홍삼브랜드 ‘정관장’은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폭넓은 수요층의 니즈를 고려한 홍삼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숟가락으로 떠먹는 형태의 홍삼진액 ‘홍삼정’과 파우치에 담긴 홍삼액 ‘홍삼톤’은 ‘정관장’의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홍삼스틱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섭취의 간편함을 극대화해 2040 직장인과 여행객 등 젊은 층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섭취할 수 있는 홍삼제품의 라인업도 선보였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이장군’과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를 비롯해 여성 건강관리를 위한 ‘화애락’ 시리즈, 성인 남성을 위한 ‘홍천웅’ 등 다양한 제품으로 온 가족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관계자는 “정관장의 홍삼제품은 토양의 선정부터 수확까지의 모든 과정을 정관장이 직접 관리하는 100% 직접 계약재배의 방식을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만을 원료로 사용한다”며 “양질의 원료를 이용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만을 생산하는 ‘정관장’의 홍삼제품으로 건강을 관리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