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자동차,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볼보자동차,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 기자명 최영락
  • 입력 2019.08.05 1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새롭게 운전을 시작하는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이를 통해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2018년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였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의 경우 사고 발생시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 좌석 탑승자를 충격해 앞 좌석 탑승자의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간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갈 계획이다. 

팝업 라운지는 안전벨트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부스로 운영된다. 모든 방문객에게 친환경 부채와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차량용 방향제를 제공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탑승자들을 보호하는 수많은 첨단 안전 기술들이 있지만 사고의 위험을 인지하고 방지하는 주체는 사람”이라며 “운전의 시작은 안전벨트 착용에서 시작한다는 인식을 갖고 올바른 운전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3점식 안전벨트의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SIT, BELT!’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마이크로사이트를 비롯해 SK텔레콤 T맵, 카카오내비와 함께 공동 마케팅도 운영한다.

/지피코리아 최영락 기자 equus@gpkorea.com,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