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MSO, 620마력 ‘플럭스 실버 맥라렌 GT’ 공개
맥라렌 MSO, 620마력 ‘플럭스 실버 맥라렌 GT’ 공개
  • 김미영
  • 승인 2019.08.15 14: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라렌이 이번 주말 개최되는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 특별한 차량을 공개한다.

주인공은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 MSO(McLaren Special Operation)가 자동차 애호가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모델 ‘플럭스 실버 맥라렌 GT(Flux Silver McLaren GT)’다.

플럭스 실버라고 이름 붙여진 새로운 외장 색상이 적용된 맥라렌 GT는 도어 스커트와 프론트 스플리터, 윙 미러, 리어범퍼, 디퓨져 등에 이와 대조되는 섀틴 그래파이트 색상이 적용됐다.

차량 내부에는 대영박물관의 기하학적인 캐노피 디자인에 영감을 받은 독특한 스티칭이 적용됐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좌석 등받이와 선바이저, 도어 카드 및 팔걸이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안사르 알리 맥라렌 MSO 책임자는 “맥라렌 GT는 독특한 고객의 영감과 놀라운 해석을 적용, 개인의 취향을 보다 적극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그야말로 완벽한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트윈 터보차지 V8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20ps 및 최대토크 630Nm의 성능을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26km/h에 달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3.2초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맥라렌 GT 가격은 16만3000파운드(한화 2억4천만원) 정도이나 MSO가 특별히 제작한 모델은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맥라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