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얼PC존, 아는 만큼 성공하는 피시방 창업…본사 노하우와 체계적인 매뉴얼 관건

리얼PC존, 아는 만큼 성공하는 피시방 창업…본사 노하우와 체계적인 매뉴얼 관건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8.16 09:16
  • 수정 2019.08.16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시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평생직장 개념의 실종으로 인해서다. 40~50대는 물론 20~30대도 자영업에 도전하면서 창업시장에서의 경쟁률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소비시장의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소비 위축, 트렌드 변화 등에 흔들리지 않고 소비자가 지갑을 열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계절이나 시기에 상관없이 필요한 상품이라면 더욱 좋다.

경기, 날씨, 유행 등에 관계없이 소비가 꾸준한 분야로 PC방 창업이 있다. 피시방 창업은 어려서부터 게임을 접한 청년층 사이에서 익숙한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입지선정부터 인테리어, 마케팅까지 혼자 힘으로 PC방 창업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프랜차이즈 피시방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본사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와 신뢰도, 체계적인 매뉴얼 여부 등을 신중히 검토해 초보점주도 운영이 어렵지 않은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리얼PC존'은 전국 200개 지점 계약을 돌파한 리얼야구존의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탄한 자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상권 분석, 입지 선정, 인테리어, 마케팅, 가맹관리 등에 소홀함이 없도록 1:1 맞춤 밀착 케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 특히 A/S는 최대 48시간 보장 시스템으로 점주들의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리얼PC존 관계자는 "인건비가 많이 들지 않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PC방 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창업 준비부터 매장 오픈, 운영까지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점주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피시방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리얼PC존'은 예비점주들에게 전 좌석 RTX2060 6G 설치, 투자원금보장제도, 전문 마케터 매장 방문 등 총 33가지의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 혹은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리얼PC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