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직업 속기사지망생 대상으로 현직 속기사멘토링 실시

직업 속기사지망생 대상으로 현직 속기사멘토링 실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8.26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 기록전문가인 속기사 양성과 지원에 앞서고 있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오는 8월24일과 31일에 걸쳐 전국적으로 예비 AI속기사들을 위한 현직 속기사멘토링 이벤트를 내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 걸쳐 각 지역의 현직 속기사들을 초청해 AI속기 실무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평소 궁금했던 자격증 취득 노하우와 취업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AI속기사협회에서만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현직속기사 멘토링 행사는 국회 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대화를 나누며 현실적인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국에 걸쳐 진행되는 만큼 속기사들을 직접 만나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문 자격증과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곳에서 일 할 수 있는 속기사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잘못 알려진 경우가 많은데, 벌써 많은 관공서에도 AI속기를 도입하고 있는 등 그 변화가 더욱 크기 때문에 대비가 필요하다.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무분별한 잘못된 정보를 지양하고 실제 속기사가 사용하는 AI속기 키보드 체험 및 속기사 취업, 연봉 등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속기공부 시작 전 가장 먼저 들어야 할 곳이다. 

행사는 전국적으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한국AI속기사협회 지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법원 및 의회 등 속기 공무원부터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속기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협회 회원 및 소리자바 넷스쿨 라이브 수강생과 속기사 지망생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AI속기사협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