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e스포츠 스타트...26일부터 온라인 예선
슈퍼레이스, e스포츠 스타트...26일부터 온라인 예선
  • 김기홍
  • 승인 2019.08.23 14: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레이스가 온라인 게임 속으로 뛰어든다.

예선은 오는 26일부터 시작되고 본선은 9월 20일부터 시작된다.

슈퍼레이스의 실제 차량들이 온라인 게임으로 들어와 일반인들이 레이스를 즐긴다.

실제와 가장 유사한 기분이 들도록 박진감 넘치는 그래픽이 기대된다.

사업은 CJ ENM 게임채널 OGN이 맡는다.

신규 e스포츠리그 `LG 울트라기어 OSL FUTURES`(약칭: LG 울트라기어 퓨처스)라는 이름으로 시작된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의 예선 접수는 26일부터 진행된다.

지난 5월 제작 발표회 때 예고됐던 ‘슈퍼레이스 e스포츠’는 국내 대표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e스포츠 대회로 'LG 울트라기어 퓨처스'의 네 번째 종목으로 합류했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을 주관하는 ㈜슈퍼레이스가 국내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기 위해 게임 채널 OGN과 힘을 모아 마련했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는 쿠노스 시뮬라지오니社의 하드코어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인 ‘아세토 코르사’(Assetto Corsa)로 진행된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레벨인 슈퍼 6000클래스에 실제 출전하고 있는 차량도 등장한다.

예선에는 아세토 코르사 PC버전을 이용하는 만 15세 이상, 레이싱 기어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온라인 예선에서는 본선에 오를 32명을 선발해 4개 그룹으로 나눠 결선에 오를 8명을 가린다. 슈퍼레이스 e스포츠의 총상금은 3480만원으로 우승상금은 1000만원이다.

'LG 울트라기어 FUTURES' 슈퍼레이스 e스포츠 본선은 9월 20일부터 5주간 매주 금요일 OGN e스타디움 12층 O스퀘어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