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일자리, 직업을 찾는 지망생들을 위한 속기사멘토링 진행

광주일자리, 직업을 찾는 지망생들을 위한 속기사멘토링 진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04 1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록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일자리, 직업 속기사의 꿈을 키우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한 현직속기사 멘토링 행사를 지난 8월 24에 협회 광주/호남지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속기사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속기사 지망생들을 위해 수사기관 속기사를 초빙해 업무에 관한 궁금증은 물론 속기사의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국AI속기사협회 광주호남지부 전광원 팀장은 “지금도 한창 실무교육이 진행되고 있고, 현직 속기사들을 직접 만나보고 이야기를 나눠보는 견학이나 멘토링 행사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런 행사들을 통해 전국에 걸쳐 속기사를 희망하는 많은 지망생들이 취업의 어려움을 말로만 할 것이 아니라 직접 도움도 받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기회로 삼아 모두 원하는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며 의견을 밝혔다. 

8월 31일에도 AI속기사협회 서울, 대전, 부산, 대구에서 현직 속기사 멘토링 행사가 진행되는 등 전국 지부를 통해 지속적으로 속기사들이 현실적인 이야기를 듣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 자리에 국회 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자막방송 속기사 등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AI속기사협회가 진행하는 멘토링 행사는 현직 속기사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보고 해소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다과와 함께 속기사들의 실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희망자가 매년 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정확하지 않은 합격률, 취업률 수치가 아닌 실무 이야기와 현직 속기사들의 재미난 에피소드, 업무환경과 팁 등을 알려주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속기사를 제대로 접할 수 있는 기회다. 

행사에 참여한 수험생은 “2019년 하반기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준비과정이나 실무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현직 속기사 선배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다.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서 협회의 실무교육이나 연수 등의 도움을 받고 실력을 쌓아 나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처럼 전문 자격증과 실력으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곳에서 일 할 수 있는 속기사에 대해 일부 속기학원이나 업체를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접해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사)한국AI속기사협회에서는 전국에 지부를 두고 AI속기키보드 체험은 물론 속기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속기공부 시작 전 가장 먼저 들어야 할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