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이 최선인 성인 화농성, 좁쌀 여드름…과잉피지 각질 관리하는 저자극 폼클렌징 인기
예방이 최선인 성인 화농성, 좁쌀 여드름…과잉피지 각질 관리하는 저자극 폼클렌징 인기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9.09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 아크네 클렌징폼

여자와 남자를 막론하고 가장 많이 고민하는 피부질환을 꼽는다면 바로 여드름이다.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남성과 여성의 성별 구분없이 모든 이들의 골칫거리인 여드름은 호르몬, 피부 타입, 생활습관, 환경적 요인 등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만큼 없애는 방법 또한 단순하지만은 않다.

특히 한번 발생한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제거하는 것은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어려우며 여드름은 평소 생활습관의 개선과 꾸준한 피부 관리법으로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 할 수 있다.

성인들의 경우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불규칙한 습관이 여드름의 이유가 되는 경우가 많으며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잦은 음주가 여드름을 유발하기도 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드름은 과잉분비되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원인이 되어 발생한다. 얼굴 이마, 턱, 볼 코밑 등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은 반복되는 경향이 짙어 평소 홈케어도 중요하다. 따라서 피지의 과잉분비를 막고 얼굴의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하며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한다면 좁쌀, 화농성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이를 위해서는 올바른 클렌징이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외출시 피부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은 물론 피지와 노폐물도 말끔하게 제거해야 한다. 이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져를 이용해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다.

여드름 트러블이 올라올 경우 초기부터 여드름패치를 통해 진정하는 것도 방법이다. H&B스토어를 중심으로 출시되어 있는 여드름 피부 전용의 클렌징 제품이 다양한데 인기 순위 제품을 무작정 선택하기보다는 복합성 폼클렌징이나 지성피부 클렌징폼, 건성피부 클렌징 등 피부 타입을 고려한 좋은 폼클렌징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국내 브랜드의 클렌징 제품으로는 티에스의 ‘TS 아크네 클렌징 폼’이 눈길을 끈다. 피부 노폐물 및 과잉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폼클렌징으로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다.

코코넛에서 유래한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으로 트러블이 진정되는 저자극 클렌징폼을 필요로 하는 이들의 인생템으로 추천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티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