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렌탈, 기업경쟁력 높이는 복합기 등 사무기기 임대 서비스 이용 효율적
하나렌탈, 기업경쟁력 높이는 복합기 등 사무기기 임대 서비스 이용 효율적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9.16 0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들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과감한 업무 혁신을 단행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대표적인 방법을 꼽는다면 쾌적한 업무환경을 들 수 있다.

쾌적한 업무환경이란 단순히 인테리어가 깔끔하고 깨끗한 공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시각적으로 쾌적한 업무환경 또한 직원들의 사기를 높임으로써 업무 효율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업무를 처리하기에 불편함이 없는 환경은 업무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된다.

원활한 업무 처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사무기기다. 컴퓨터와 함께 사무공간에 반드시 필요한 사무기기로는 복합기가 있으며 복합기는 프린터와 복사기, 스캐너, 팩스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데 갖춰 빠른 업무 처리를 돕는다.

복합기는 개인별로 사용하는 컴퓨터와 달리 사무실의 직원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업무 의존도가 집중된다. 많은 사람의 손을 타기 때문에 고장의 빈도도 높으며 유지 및 보수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므로 최근에는 복합기를 구매하기보다는 임대 서비스를 선호하는 추세다.

복합기를 렌탈하여 사용하게 되면 초기에 고가의 기기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을 뿐 아니라 정기적인 관리 및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무실을 이전하는 경우에도 재설치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불편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복합기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도와 효율성을 높여줄 뿐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복합기가 사무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늘고 있는 만큼 복합기 임대 서비스 이용시에는 업체를 꼼꼼하게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복합기를 비롯해 칼라 레이저 프린터, 복사기 등의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렌탈’은 체계적인 렌탈 서비스로 신뢰도를 높이며 주목받고 있다. 신규지사인 수원·용인지사 및 전국 15개의 직영점(서울시 본점, 광명시, 일산, 과천시, 시흥시, 천안시, 세종시, 대전시, 당진시·홍성군,군산시·김제시, 광주시·화순군, 목포시·무안군, 경산시·대구시, 창원시·양산시, 수원시 용인시)과 50개의 협력점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동일하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 또한 눈길을 끈다. 100% 정품 토너 사용 및 미사용매수 100% 이월, 팩스 무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잉크나 종이 등의 소모품 부족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고장 발생시에는 온라인 원격 지원 서비스 및 전문기사 방문을 통한 신속한 해결로 업무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