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명절 후유증 극복 꿀팁…스트레스 해소엔 스크린야구가 제격

명절 후유증 극복 꿀팁…스트레스 해소엔 스크린야구가 제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16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족 대명절 추석연휴가 끝이 났다. 올해는 짧은 추석연휴로 인해 귀성길 스트레스와 월요병을 앓는 이들이 예년보다 늘어난 모양새다. 명절 이후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명절증후군은 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이나 어지럼증, 소화불량, 두통, 복통 등을 유발해 업무나 학업에까지 지장을 줄 수도 있다.

때문에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실천해줄 것을 권장한다. 장시간의 귀향과정과 가사노동 등의 신체적 피로, 시댁과 친정의 차별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명절증후군의 주된 원인인 만큼 충분한 휴식과 놀이시간이 필요하다.

주위 사람들과 공통의 흥미거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심리적 부담감을 풀어보는 것도 좋은 스트레스 해소 방법이다. 하지만 평일에는 회사의 바쁜 업무에 치이고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이들이 많기 때문에 친한 지인들을 만날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잠만 자는 휴식은 그리 추천하지 않으며 오히려 가볍게 걷거나 런닝을 하고 반신욕과 사우나를 통해 피로를 회복하는 것이 밤에 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밖에서 운동을 하거나 대중목욕탕을 가는 것이 부담된다면 실내스포츠를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도 좋다.

특히 최근 젊은 학생부터 직장인,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놀이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크린야구장은 실감나는 야구경기를 실내에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 또는 지인과 간단하게 모임자리로도 활용하기 좋아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은 룸마다 간단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을 마련하여 실제 야구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은 물론 추석 연휴 이후 간단한 모임을 가지기에도 안성맞춤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루키룸과 마이너룸, 메이저룸 등 각기 다른 규모와 난이도의 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레벨이 6단계로 나뉘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의 실력에 맞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방문하는 장소인 만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장구를 갖춰 별도의 준비물 없이도 안전하게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하여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있으며 초보자를 위한 올바른 스윙 자세 동영상 강좌를 제공중이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추석 때 쌓인 명절 스트레스로 무기력증이나 답답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야구를 즐기며 몸도 풀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명절증후군으로 고생중이라면 야구도 즐기고 모임도 가질 수 있는 스크린 야구장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