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만 바꿔도 이미지가 달라진다? 풍성한 글래모(毛)헤어 연출, 볼륨 샴푸로 완성
헤어라인만 바꿔도 이미지가 달라진다? 풍성한 글래모(毛)헤어 연출, 볼륨 샴푸로 완성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09.1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이마는 얼굴 관상은 물론 이미지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분명 아름다운 이목구비이지만 헤어라인과 이마라인을 어떻게 케어했느냐에 따라 180도 다른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

때문에 국내외 많은 셀럽들이 성숙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잔머리를 정리하고 이마선을 높이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얼굴빛을 환하게 만들고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가는 "깨끗한 인상을 주고 얼굴이 작아 보이며 동안 이미지를 완성하는 헤어라인은 마법과 같은 효과를 준다"며 헤어라인을 정리할 때 중요한 건 얼굴의 황금 비율을 지키는 것이다.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까지 1:1:0.8 비율을 맞춰야 얼굴이 조화롭다"고 말했다.

전문가가 전하는 또다른 팁은 깨끗하게 정돈된 헤어라인에 부드러운 곡선과 적당한 볼륨감을 줘 한층 매력적인 헤어라인을 연출하는 것이다. 이마 위 정수리 부분이 볼륨없이 납작하게 붙어 있을 경우 왠지 모를 촌스러움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풍성한 볼륨감은 여자는 물론 남자들의 얼굴을 작아보이는 효과를 줄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미용실을 가야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은 뿌리볼륨은 머리트리트먼트와 볼륨샴푸를 통해서도 간단하게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시중 매장에서도 두피케어 진정 및 모발볼륨에 도움이 되는 전용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헤어 케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에서는 힘 없이 초라해 보이는 모발을 탄탄하게 가꿀 뿐 아니라 뿌리부터 볼륨감 넘치는 풍부한 글래모(毛)를 완성해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헤머셀 볼륨 컬 샴푸는 힘 없고 건조한 모발을 탄탄하고 풍성하게 케어하는 여성용 볼륨케어 샴푸로 컬, 웨이브 모발에 스타일링을 쉽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파마를 한 이후 잦은 머리정전기없애는법을 찾는 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아이템으로 손상머리 헤어영양은 물론 헤어보습 홈클리닉에도 도움을 준다.

헤머셀 볼륨 컬 트리트먼트는 실크, 밀 단백질이 처지는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선사하여 트리트먼트용으로 추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드럼스틱나무씨오일이 함유돼 모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며 부드럽고 윤기 넘치는 웨이브 모발로 가꿔준다.

민감한 두피의 경우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많이 문지르면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살짝 두드리며 마사지하듯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더욱 윤기있는 모발을 소유하고 싶다면 샴푸 전 푹신한 빗으로 20회 이상 모발 끝부분을 빗질해준다. 이 같은 관리법을 준수했을 경우 민감성 두피에도 효율적인 두피케어 및 두피영양 공급을 할 수 있다.

전문가는 "민감한 두피를 가진 사람 외 헤어복구가 시급한 사람, 원인모를 두피 손상으로 각질이 쉽게 일어나는 사람들도 샴푸, 두피크림 등을 통한 홈클리닉이 필요하다.”면서 “샴푸, 컨디셔너로 이어지는 그간의 공식은 잊고 더욱 영양가 있는 두피 전용, 모발 볼륨케어 전용 제품을 사용한다면 각질제거, 모발 영양, 두피케어 등의 다채로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