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 마이너호텔 그룹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 마이너호텔 그룹과 산학협력협약 체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24 16: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은 지난 9월 20일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호텔 그룹인, 마이너 호텔(Minor Hotels)그룹과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마이너호텔그룹 양 기관은 교육, 산학실습, 취업 정보를 공유해 호텔분야 우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본 협약을 체결했으며 마이너호텔그룹과의 산학협약 체결로 호텔·관광분야의 산업 발전과 인재양상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마이너호텔(Minor Hotels)그룹은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인도양, 유럽, 남아메리카 지역 53개국에 530여개 아난타라 호텔, 리조트&스파, 아바니호텔&리조트, NH호텔 등 총 9개의 브랜드 호텔을 소유, 경영하고 있는 호텔경영전문 그룹이며 한국에는 아바니 센트럴 부산을 운영중이다.

마이너호텔그룹 본사를 방문해 산학협약을 주관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 이효성 교수는 “마이너호텔그룹과의 산학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우수 해외호텔로의 실습, 취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마이너호텔그룹의 전문 호텔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Ascent Graduate Journey’에도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도록 하여 전문 글로벌 호텔리어로 성장하도록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호텔·관광 분야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관광경영 전공으로 학위취 득은 물론 매년 국내 및 해외 호텔 취업, 크루즈승무원, 국내 및 해외 관광가이드, 카지노딜러 등 호텔·관광 분야로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독보적인 취업률을 달성할 수 있었던 핵심 역량은 관광기업 출신 전문 교수진의 차 별화된 전공 교육, 필수 외국어 심화 교육,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 운영에 있다. 방학중 전원 해외 어학연수, 국내·국외 호텔 & 크루즈 실습프로그램, 학생 개인의 목표에 맞춘 체계 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매년 역대 취업률을 갱신하고 있다.

특히 2019년 상반기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스타 크루즈, 인터컨티넨탈 쿠알라룸푸르, W 호텔 쿠알라룸푸르, 파크로얄호텔 쿠알라룸푸르 등지에서 해외 호텔 실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또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해양수산부로부터 제1차, 제2차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되어 세계 각국의 크루즈 선사의 크루즈승무원으로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부설 교육기관인 아세아 외국어교육원을 통해 별도의 사교육 없이 취업 지원시 필요한 공인어학 성적 등 외국어 실력을 갖출 수 있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한편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비파괴검사, 항공운항, 관광경영, 항공보안, 국방 등 모든 전공에 걸쳐 2020년 신입생 2차모집을 진행중이다.

대학 수시모집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수능과 내신은 미반영으로 면접위주로 선발을 진행중이며 원서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 및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