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두피 환경 얼굴 피부에 영향… 두피 각질 비듬 보인다면 전용 샴푸로 홈케어부터

두피 환경 얼굴 피부에 영향… 두피 각질 비듬 보인다면 전용 샴푸로 홈케어부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25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에 탄력이 없어지고 주름이 생기는 원인 가운데 하나로 많은 전문가들이 두피환경을 지목해 화제다. 전문가들은 "얼굴이 늘어지거나 주름이 생기는 원인의 70%가 바로 두피 때문"이라며, “두피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지과다, 지루성피부염, 두피 열 등이 발생하는데 두피와 맞닿은 피부에도 그대로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얼굴이나 피부는 윤기가 나는데 비해 자신의 머리카락은 상대적으로 무신경하게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무신경은 두피가려움증, 두피각질, 건조한 모발 등을 일으키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를 제공한다.

그만큼 두피 예민도와 탄력은 피부와 직결되는 만큼 탱탱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라도 365일 두피케어는 필수적이다. 전문가들이 지목하는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는 습관은 클렌징 트리트먼트를 통해 정기적으로 두피를 관리하라는 것. 피부가 건조해 주름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로 두피도 건성일 경우 안좋은 문제를 일으킨다. 때문에 건선에 좋은 건성 샴푸를 사용해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한 건강하지 못한 두피의 시작은 비듬이라는 생각으로 두피 스케일링에 신경을 쏟아야 한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남자, 여자를 불문하고 비듬 없애는 방법을 찾는다면 단백질샴푸, 전용 비듬샴푸 등으로 두피관리에 신경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단백질 제품은 비듬 관리는 물론 건강한 모발을 지키는 큐티클케어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자뿐 아니라 남자들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와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가 눈길을 끈다. 헤어와 두피 클리닉 제품으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에서 출시한 두 제품은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해 두피 진정과 풍부한 영양공급을 기대할 수 있다.

이중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진정하고 보호하는 남자, 여자 공용 샴푸로 자연에서 얻은 허브 추출물과 비타민, 단백질 등의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영양감을 선사한다.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건성 두피관리법을 위해 많은 이들이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로 마치현, 녹차, 실크 단백질이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선사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모발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관련 전문가는 "최근 모발케어뿐 아니라 두피케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시중 매장 판매 순위 상위권에 샴푸린스 등이 랭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건강한 샴푸는 건강한 피부관리의 시작으로 단순히 향 좋은 린스가 아닌 극손상 트리트먼트, 손상 머리 트리트먼트 등을 통해 집중적인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