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우에듀, ‘2020 군-공무원’ 대비 이영화 Fides 행정법 법령 LIVE 특강 오픈

와우에듀, ‘2020 군-공무원’ 대비 이영화 Fides 행정법 법령 LIVE 특강 오픈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27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고용 불안이 계속되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이러한 움직임은 청년층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최근 인사혁신처가 발표한 ‘2019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의 최종 합격자는 5,067명을 기록, 이 중 20~29세가 73.1%를 차지했다. 모집 분야별로는 9급행정직공무원이 4,396명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공무원과 더불어 군무원 또한 올해 12월 21일 하반기 추가 채용 시험이 확정되면서, 군무원 수험생들에게 또 한번의 합격의 기회가 주어졌다. 특히 육군군무원에서만 행정직 197명과 군수직 256명을 추가로 채용하게 되면서, 군무원 행정직과 군무원 군수직 수험생들에게는 큰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중앙고시학원 와우에듀가 ‘2019년 하반기 군무원’, ‘2020년 군-공무원 및 소방 시험’에 대비하는 ‘이영화 Fides 행정법 법령 LIVE 특강’을 개강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오는 10월 10일(목)과 11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이어 10월 17일(목)과 18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이는 최신 개정 법령, 역대 법령 기출문제, 법령 예상문제를 단 4일만에 정리하는 수업이다. 이번 행정법 법령 Live특강은 오프라인 실강 수업뿐만 아니라 와우에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Live 영상을 통해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이영화 Fides 행정법총론 기출법령집’을 선착순 무료 배포한다. 교재는 행정법 법령의 전체적인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Tree Note를 제시하고 있으며, 최근 10년간 기출 지문을 해당 조문에 O, X 문제로 배치해 확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핵심내용 및 Key-Word는 밑줄 처리해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강의를 진행하는 이영화 교수는 와우에듀 행정법 전임 교수를 맡고 있다. 서울대 법대 공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법대 대학원 공법을 전공했다. 

와우에듀 관계자는 “공무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이들이 계속 증가하면서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9급일반행정직을 중심으로 군무원행정직, 군무원군수직, 소방공무원 등에 지원자가 계속해서 몰리고 있다. 본원은 10월 오픈하는 ‘이영화 Fides 행정법 법령 LIVE 특강’을 통해 다가오는 시험에 완벽 대비, 수험생들의 성적 향상을 돕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와우에듀의 ‘2019년 하반기 군무원’, ‘2020년 군-공무원 및 소방 시험’ 대비를 위한 ‘이영화 Fides 행정법 법령 LIVE 특강’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