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급 선물의 대표주자 홍삼의 효능 누리려면 이것 살펴봐야

고급 선물의 대표주자 홍삼의 효능 누리려면 이것 살펴봐야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09.29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사 결혼 시즌이 한창인 요즘, 새집을 장만하거나 신혼집의 인테리어를 꾸미는 등 많은 이들이 분주해지는 시기다. 이사하는 가구가 많다 보니 집들이도 많아져 집들이 선물 수요도 커지고 있다.

집들이선물로 많이 찾는 것은 커피머신이나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기기나 세제, 화장지 등 생활용품, 디퓨져, 액자, 유리 화병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나뉜다. 하지만 최근 좀 더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품목은 소형 가전과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추석이나 설날 등 명절선물용으로 많이 찾았지만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관심이 높아지면서 생일이나 집들이, 졸업 등 다양한 날에 주기 좋은 선물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그 중에서도 1순위 선물은 국내에서 나아가 세계적인 K-Food로 확산되고 있는 홍삼이다.

홍삼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 그렇다면 홍삼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것일까.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고 홍삼스틱, 홍삼농축액, 홍삼절편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선물 선택의 폭 또한 넓은 것이 장점이다.

시중에 많은 홍삼제품이 출시돼 있는 만큼 선물을 받는 사람이 마음에 들 만한 홍삼을 찾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선물용으로 홍삼을 고를 때는 선물받는 사람의 연령대나 생활습관 등을 자세히 살펴 이에 적합한 제품을 선물해야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예를들어 시간 여유가 없는 직장인이거나 이동이 잦은 여행객이라면 대용량보다는 개별 포장된 형태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선물하는 게 좋다. 커피믹스보다 약간 작은 크기의 홍삼스틱으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물 없이도 섭취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 여성의 경우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를 돕는 화애락본과 화애락진이 있으며 성인 남성에게는 젊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홍천웅을 선물할 수 있다. 선물하는 집에 3~10세 사이의 아이가 있다면 어린이홍삼 홍이장군을 청소년이라면 아이패스를 함께 살펴보는 것도 좋다.

대가족이거나 집안에 제품 하나를 놔두고 온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을 찾는 경우 정관장 홍삼정이 적합하다. 단지병에 담긴 홍삼농축액 형태로 그대로 떠먹거나 온수 또는 냉수에 녹여 마실 수 있어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정관장의 전제품은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에 달하는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치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주원료인 6년근 홍삼은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정관장에서 직접 관리하여 수확된 6년근 수삼으로 재배기간 중 수삼 시료 분석, 경작지 토양 분석 재배기술 교육 등 양질의 원료삼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