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친짤로 남는 인생샷 비결은?… 미백, 주름, 탄력 케어 남자 올인원 화장품 인기

남친짤로 남는 인생샷 비결은?… 미백, 주름, 탄력 케어 남자 올인원 화장품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01 1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있는 남자 연예인들이 자연스러운 ‘남친짤’을 공개하며 여성들의 마음을 저격한다. 남친짤이란 남자친구를 뜻하는 ‘남친’과 사진, 그림파일을 일컫는 ‘짤’의 합성어로 마치 남자친구가 연상되는 훈훈한 남성의 사진을 뜻한다.

남친짤의 핵심은 자연스러움이다. 연예인들의 남친짤이란 식사할 때,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때, 야외로 놀러갔을 때 등 소소한 일상 속에서 마치 남자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 같은 친밀한 느낌을 주는 사진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범한 남자도 남친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지만 사진을 잘 찍는 요령이 필요하다. 경직된 자세와 어색한 사진 구도는 오히려 신체적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진으로 전신 사진의 비율이 좋아 보이려면 찍어주는 사람의 배꼽 정도의 높이에서 렌즈 각도를 살짝 찍는 사람 쪽으로 기울어지게 한 뒤, 피사체로 찍히는 사람은 상체를 살짝 뒤로 젖히면 키가 커 보이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앉아있는 자세나 얼굴 위주로 사진을 찍게 될 경우에는 편한 자세로 앉되, 다리 모양을 비틀어서 앞쪽으로 보이게끔 하고 상체를 약간 뒤쪽으로 밀어주는 느낌을 내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한편, 성공적으로 사진을 건지려면 아무리 카메라가 좋아지고 사진 찍는 기술이 발전하더라도 원판불편의 법칙도 무시할 수 없다. 남성들도 눈썹을 다듬고 비비를 바르는 등 자연스러운 메이크업과 함께라면 남친짤 못지 않은 나만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애초에 환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별다른 보정 없이도 활기찬 인상을 줄 수 있어 기초부터 꼼꼼히 관리하는 것도 방법이다.

남자 연예인만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최근에는 사회생활 시 호감을 사기 위해 남성들도 수분젤을 챙겨 바르는 등 기초 케어와 같은 피부 관리법에 관심이 높다.

과거 남자 화장품이 기존 여성 화장품 브랜드의 남자, 옴므용 코너 혹은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H&B스토어에 일부 코너로 있었다면 최근에는 남성만을 위한 단독 브랜드, 남자 화장품 매장이 별도로 등장할 정도로 수요층이 많아졌다.

남성용 스킨케어 브랜드 보쏘드의 ‘BOSOD 에너지 파워 크림’은 남성 기초 화장 단계를 줄여주는 멀티 기능의 수분크림이다. 건조한 남자 피부를 케어할 수 있도록 촉촉한 수딩으로 보습 효과를 주는 자연 유래 7가지 혼합물질로 이루어진 특허 성분이 함유되었다. 풍부한 영양 성분이 들어가 피부보습과 유수분 균형에 도움을 주는 크림이며,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칙칙한 남자의 피부를 환하게 밝혀준다.

전문가들은 “남자 피부는 흔히 지성피부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부분적으로 건조하고 유분기가 많은 복합성 피부의 비율도 높은 편”이라며 “복합성 화장품이나 유분 제거 뿐 아니라 보습을 위한 남자 수분화장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남성 기초 화장품을 세트로 구입해 관리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다중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남성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