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16:33 (수)

본문영역

`가피타히보 라파초`, 타히보 제품 중 프리미엄 인정받는 이유..."특허 추출 공법"

`가피타히보 라파초`, 타히보 제품 중 프리미엄 인정받는 이유..."특허 추출 공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01 16:34
  • 수정 2019.10.01 17: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여러 건강식품들이 소개되고 있을 만큼 요즘 건강식품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최근 TV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건강 소재가 하나 있는데, 바로 '타히보'가 그것이다. 타히보는 브라질의 아마존 일대에서만 자라는 나무이다. 높이만 무려 30m에 달하며 붉은색 계열의 꽃을 피우는 이 나무는 다른 나무들과는 다르게 곰팡이, 버섯 등이 생기지 않는 나무다. 이 현상을 최초로 발견한 고대의 잉카제국 원주민들이 타히보가 건강 증진에 유익한 도움을 줄 것이라 여겨 내부 껍질을 활용했다고 한다. 

이러한 기록에 관심을 가지게 된 브라질의 월터 라다메스 아코시 박사가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후 여러 연구들이 진행되면서 타히보 내부 껍질에 다양한 유효 성분들이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고, 이를 통해 여러 생리 활성에 타히보가 도움이 된다는 논문 및 특허들이 수백여 편 등재되었다.

또한 타히보 효능을 효과적으로 얻기 위한 타히보 추출 공법에 대한 연구도 진행되었다.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이 대부분 휘발성이라는 사실이 연구 결과 밝혀지게 된 것이다. 따라서 타히보가 고온에서 추출되면, 휘발성 성질을 가진 유효 성분들은 공중으로 흩어지게 되어 그만큼 타히보 효능을 온전하게 누리기 어렵게 된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타히보 추출 공법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되었고, 그 결과 홍천 지자체 연구소 연구진들이 다년간 연구한 끝에 타히보 추출에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해결하게 되었다.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추출하게 되면 타히보가 고온이 아닌, 저온에서 추출이 되기 때문에 유효 성분들의 소실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그러므로 성분 추출 수율이 기존보다 높아져 타히보 효능에 대한 기대를 더욱더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타히보 제품 구매 시, 타히보가 어떠한 공법으로 추출, 제조되었는가를 필히 따져보아야 한다.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타히보 프리미엄 제품이 바로 건강식품 전문 회사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이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성별과 연령대 구분 없이 남녀노소 모두가 섭취할 수 있으며, 액상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는 타히보 TV 건강 프로그램 방영과 (주)한국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현재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