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웍스, 일하기 편한 회사 추구하는 기업 증가…복합기 임대로 업무 효율 상승 기대
칼라웍스, 일하기 편한 회사 추구하는 기업 증가…복합기 임대로 업무 효율 상승 기대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0.04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하기 편한 회사'를 향한 기업들의 노력이 뜨겁다. 윗사람의 눈치를 보며 사무실에 앉아있는 조직이 아닌 기업 구성원 개개인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직장 환경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이 요구된다. 정당한 연봉, 성과에 따른 수당, 만족스러운 사내복지, 융통성 있는 조직문화는 기본이고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도 지켜져야 한다.

그렇다고 일하기 좋은 기업이 놀기만 하는 회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일하기 좋은 회사란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여 맡은 일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장이어야 한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무업무의 필수품인 복합기부터 점검해야 한다. 출력, 팩스, 복사 등을 담당하는 복합기는 잉크, 종이 등이 떨어지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용지걸림을 비롯한 크고 작은 문제도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 복합기에 문제가 생긴다면 담당 직원뿐 아니라 전체 직원의 업무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최근 복합기에 들어가는 직원들의 노력을 덜어 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복합기 임대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복합기 렌탈 서비스는 업체에서 소모품과 문제 발생에 대한 관리를 담당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하다. 초기 투자 비용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기업의 업무 특성에 따라 복사기 임대, 칼라 레이저 프린터 및 소형 복합기 렌탈 등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몇 년간 지속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보안기능을 갖춘 복합기도 렌탈할 수 있다.

칼라웍스 관계자는 "1인 기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복합기 임대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며 "렌탈 업체를 선정할 때는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다양한 복합기를 구비하고 있는지, 정품 소모품을 사용하는지, A/S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등을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칼라웍스에서는 후지제록스, 신도리코, 삼성, HP 등의 디지털 칼라 및 흑백 복합기, 복사기, 레이저 프린터 등을 임대할 수 있다. 정품 소모품 사용으로 잔고장을 줄이고 있으며 당일 설치와 당일 A/S서비스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과 업체별 담당 엔지니어가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24시간 원격 서비스도 만족도가 높다. 이외에도 정기점검을 통해 복합기 사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돕고 있다.

한편 복합기 임대 문의 및 자세한 정보는 칼라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 문의 및 상담은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