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고그룹, 터치 세대 위한 놀이 교육앱 ‘LEGO DUPLO WORLD’ 출시

레고그룹, 터치 세대 위한 놀이 교육앱 ‘LEGO DUPLO WORLD’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16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그룹(LEGO Group)이 아일랜드 앱 개발사 터치프레스(Touch Press)와 함께 미취학 아동을 위한 놀이 교육앱 ‘LEGO DUPLO WORLD’를 출시했다.

레고그룹은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조기 학습능력과 창의력을 발달을 돕기 위해 이번 앱을 기획했다. 아이들은 3D 입체 듀플로 브릭을 활용해 조립, 탐구, 역할놀이 등 세 가지 유형의 창의 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앱 개발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터치프레스의 키즈 앱 브랜드 ‘스토리토이즈(StoryToys)’가 맡았다.

앱 개발 과정에서는 아동 발달 전문가, 교육자 및 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재미는 물론 우수한 학습 효과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미국 헤드스타트(Head Start) 프로그램의 ‘유아기 학습체계(Early Learning Outcomes Framework)’를 바탕으로 창의력, 추론능력, 결단력, 호기심, 사회성 및 정서, 소근육 발달 등 2-5세 아이들의 발달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했다.

‘LEGO DUPLO WORLD’ 앱은 숫자와 기차 놀이, 세계 동물 탐험, 구조 모험 등 흥미진진한 대화형 활동과 즐길 거리로 가득한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각 테마별로 기초 수학 학습 및 공간지각능력, 작업기억력 개발을 돕는 다채로운 놀이가 제공된다.

멀티터치 기능도 지원해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거나 이동 중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앱 내 부모 센터에서는 각 활동의 학습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잘 시간을 알려주는 취침 모드 기능도 제공한다. 한국어, 영어를 포함해 20여 개 언어가 지원돼 간단한 외국어 표현도 익혀볼 수 있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일부 콘텐츠는 추가 구입 후 이용 가능하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레고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