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 단지 내 상가에 인근 대형 복합몰까지 인접 눈길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 단지 내 상가에 인근 대형 복합몰까지 인접 눈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18 10: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고촌역아라캐슬

정부의 연이은 고강도 규제로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었다. 이에 따라 거주자들이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단지가 주목받고 있는데 특히 도보권에서 교통과 편의, 교육, 공원 등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다 누릴 수 있는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1, 2인 가구 중심의 인구 구조 변화로 인해 천정부지로 가격이 치솟는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고 그 중에서도 단지 가까이에서 모든 걸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오피스텔 단지에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도 모든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까지 갖춘 오피스텔의 경우는 더욱 금상첨화다. 이런 오피스텔은 선호도가 높기 때문에 임차인 유치도 수월해 투자자 입장에서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공실 걱정도 줄일 수 있다는 얘기다. 

실제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오피스텔은 매매가도 상승세를 보인다. 서울 용산구 한강로2가에 위치한 ‘래미안 용산 더센트럴’ 오피스텔이 그 예다. 이 오피스텔은 2017년 5월 입주 이후 2년 만에 1억5,000만원이 상승했다. 전용 42㎡ 가격을 살펴보면 입주 당시 매매가격은 4억5,520만원이었는데 2년이 지난 지금 현재 6억에 거래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용산역 역세권인데다 아이파크몰, 용산전자상가, 대형상가 등 근린생활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까페테리아, 편의점, 약국 등 거주민 편의시설이 많아 편리하다는 입주민 평가를 받았다.

단지 내 상가와 더불어 주변에 대형 복합몰까지 갖춘 오피스텔은 공실률이 낮고 분양률 또한 높다. 일례로 영등포 뉴타운에 위치한 ‘영등포 뉴타운 꿈에 그린’ 오피스텔은 분양 당시 최고 경쟁률 108.8:1, 평균 경쟁률 22.4:1을 기록할 만큼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5호선 영등포 시장역 초 역세권인데다 도보로 타임스퀘어, 신세계 백화점, 롯데 백화점 등 다양한 대형 쇼핑시설이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업계 한 부동산 전문가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생활 트렌드가 확산되며 부동산 시장에서도 이를 실현하기 좋은 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오피스텔의 경우 이 같은 트렌드 추구에 가장 적극적인 2030 젊은 세대가 주 수요층인 만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를 선택하는 게 임차인 모집에 수월하고 공실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각종 생활 인프라와 접근성이 좋은 오피스텔은 불황에 강하고 호황일 때 가격 상승 탄력이 두드러지는 특징을 보여 수요가 꾸준할 수밖에 없다”며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하는 오피스텔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단지 내 상가에 대형 복합몰이 인근에 위치하고 김포도시철도 호재까지 입은 원스톱 라이프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라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28일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고촌역 도보 1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이다.

이 오피스텔은 오피스텔과 상가가 한 건물에 있어 건물 밖을 벗어나지 않더라도 편의를 누릴 수 있다. 또 고촌 밀집상권 내 위치해 각종 위락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한강변 문화체육시설 및 아라 김포여객터미널이 2㎞에 위치, 초중고와 행정타운은 물론 롯데마트, 현대아울렛 등 생활인프라가 이미 형성돼 있다. 웰빙생활 역시 가능하다. 고촌근린공원, 주말농장, 농원 등이 인접해 휴식문화공간 또한 잘 갖춰졌다.

교통 입지여건도 좋다. 고촌역은 지하철 한 정거장 이동으로 단 5분이면 서울진입이 가능한 광역 입지 프리미엄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부천, 의정부, 판교 이동이 편리하며 김포공항 IC를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김포대교를 통해 자유로 경유, 일산방면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광역버스를 이용한 홍대입구, 시청, 여의도, 강남이동도 편리하다. 특히 인접한 마곡지구 첨단산업단지까지는 3정거장 거리로 마곡지구 업무종사자들의 직주근접성까지 갖추고 있어 마곡지구 직장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초역세권에 편리한 생활인프라, 거기에 김포도시철도 개통 호재라는 미래가치까지 갖춘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은 지하 5층에서 지상 15층으로 구성됐으며, 대지면적 1,386㎡, 연면적 18,948㎡로 오피스텔 264실과 근린생활시설 25실 규모다. 지상 1~2층이 상업시설이고 3~15층은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은 1인가구는 물론 신혼부부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꾸며졌고 트렌디한 젊은 층이 주력 수요자인만큼 오피스텔 타입도 11개 타입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8.4평의 A타입 117세대를 주력으로 11.1평 B타입 13세대, 8.8평 C타입 13세대, 12.0평 D타입 26세대(전용면적 기준) 등 다양하다. 지하 5층까지 총 196대의 차가 주차 가능한 만큼 주차장 또한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한편,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은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 오피스텔로 청약통장 없이 청약가능하고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때까지 추가 자금부담이 없는 중도금 10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이 단지는 김포시민의 숙원사업이던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기념해 선착순 50실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고촌역 일대의 평균 임대료가 60~70만원 선임을 고려해 약 6개월 치 임대료를 지원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