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0 17:48 (토)

본문영역

인천콘텐츠코리아랩, 내달 6일까지 창작아카데미 3기 모집

인천콘텐츠코리아랩, 내달 6일까지 창작아카데미 3기 모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20 14: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틈문화창작지대)이 오는 11월 6일(금)까지 창작 프로그램 ‘창작아카데미 3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작아카데미는 문화콘텐츠 분야별 창작 아이디어의 콘텐츠 구체화 기술과 맞춤형 이론 교육 등 집중 심화과정을 통해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고 창업‧창직을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화상품 제작 및 융합콘텐츠 사업화 분야를 지원하며, 모집 대상은 분야별 창작자 또는 예비창업자이다.

이번 창작아카데미 3기 과정에서는 ▲독립출판 ▲그래픽디자인 ▲이모티콘제작 ▲영상제작 ▲UX/UI 디자인 총 5개 분야의 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UX/UI 디자인 분야를 새롭게 개설하였으며, 기획부터 프로토타입 디자인, 앱 개발 툴 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교육 통하여 스마트 콘텐츠 개발 및 나만의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0월 28일 독립출판을 시작으로 그래픽 디자인, 이모티콘 제작, UX/UI 디자인, 영상제작 등 각 과정이 11월 11일까지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과정별 총 32시간의 교육으로 운영된다. 또한 모든 교육은 단순 강의를 넘어 다양한 실습과 실무에서 사용되는 전문 노하우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 아카데미는 창작자, 예비창업자, 대학생 등 콘텐츠 분야의 기획, 개발, 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1월 06일까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단, 과정별로 신청 마감일은 상이해 확인이 필요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