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땅뚝딱’, 신개념 인테리어 포털 플랫폼 ‘뚝딱’ 본격적으로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
‘몽땅뚝딱’, 신개념 인테리어 포털 플랫폼 ‘뚝딱’ 본격적으로 플랫폼 확장에 나선다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0.21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정보부터 인테리어 공사, 홈스타일링까지 하나의 플랫폼으로 확장

신개념 인테리어 포털 서비스 기업 ㈜몽땅뚝딱이 지난달 30일 ‘뚝딱 플랫폼’(이하 ‘뚝딱’)을 오픈한 지 보름 만에 20만여 명이 방문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뚝딱’은 최근 3040 세대를 중심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지만, 정보 부족으로 소비자들의 욕구가 제대로 충족되지 못한 현실에서 출발했다. 이는 최근 인테리어 관련 소비자 불만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 수 있다.

'뚝딱'은 이사/인테리어 준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찾아봐’ 서비스, 거주 지역별로 인테리어 전문업체를 검색하고 연결해주는 ‘불러봐’ 서비스, 고객 스스로 자신의 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가성비’ 있는 인테리어 상품을 제공하는 ‘꾸며봐’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뚝딱’은 본격적으로 플랫폼 확장에 나서고 있어 향후 플랫폼의 발전 모습이 기대된다.

첫 째로, 인테리어 사업자, 시공업자,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등 인테리어 영역에서 제휴를 늘려가고 있다. 뚝딱의 제휴업체 중 하나인 인테리어 전문회사 ‘디자인하우징’ 신상국 대표는 “뚝딱 과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평형별 (아파트 24평, 34평 리모델링) 정액제 도입을 모색하고 보다 합리적이고 투명한 견적 서비스를 제공, 뚝딱 플랫폼과 함께 한층 발전된 인테리어 상품 및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둘째로, 유한대학교 테크노산업디자인학과, 경영학과 중심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상호 협력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테리어와 관련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연구와 실험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셋째로, 주 고객층인 여성 고객을 위하여 프리미엄 분유 회사인 ‘퓨어랜드’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하루 한 잔으로 임산부와 수유부에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퓨어락 맘스밀을 제휴 기념 이벤트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 고객과 관련 있는 제휴 영역을 확대하여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뚝딱은 22일을 ‘뚝딱DAY’로 정해 매월 22일에 초특가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10월 22일에는 에어팟(AirPods), 제우스 커브드 TV 65, 55인치 등을 선착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김구형 마케팅실장은 “이번 뚝딱 플랫폼을 오픈하면서 고객님들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라는 걸 체감할 수 있었다. 앞으로 뚝딱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이사/인테리어에 관한 고객 맟춤형 서비스와 콘텐츠 및 상품 차별화를 더욱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과감히 도입하여 고객에게 돌아가는 실질적 혜택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주)몽딱뚝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