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바디 보습제 겨울이 온다" 민감성 아토피 피부라면 EWG 그린 등급 바디로션 챙기자

"바디 보습제 겨울이 온다" 민감성 아토피 피부라면 EWG 그린 등급 바디로션 챙기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30 0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깊어지며 찬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건조함이다.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관리법은 가을철 필수과제라 할 수 있는데 남자와 여자를 막론하고 얼굴과 함께 바디 전신에도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유명 뷰티 스토어에서는 바디로션을 비롯해 바디크림, 바디오일 등의 바디보습제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들 바디로션은 팔과 다리, 몸통 등 건조한 바디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조함을 케어하는데 도움이 된다.

바디로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를 끈다. 최근 눈길을 끄는 제품은 퍼퓸 바디로션이다. 과일향, 로즈향 등 좋은 향기를 담아 바르는 동시에 기분 전환을 기대할 수 있는 향이 좋은 바디로션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

그렇다면 다양한 바디로션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인생템을 찾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겟잇뷰티 등의 뷰티 방송 프로그램이나 각종 뷰티 매거진이 공개하는 바디로션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나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보습력과 사용감이다. 보습 효과가 떨어지거나 흡수가 느린 제품, 끈적임이 심한 제품은 오래쓰기 어려워 바디로션을 꺼리게 되는 이유가 된다.

피부가 연약한 아기나 어린이, 혹은 아토피나 주부습진 등의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는 이들이라면 바디로션을 선택할 때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으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저자극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다가오는 겨울 바디로션으로 추천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는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아토트로의 ‘ATOTRO 바디 로션’이 있다.

특히 EWG 그린 등급의 포뮬러로 24시간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의 영유아 스킨 케어나 아토피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 효과가 뛰어난 시어버터와 히알루론산 유도체, 알란토인 등 다양한 식물성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부여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