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파 프로그램으로 ‘관태기’ 극복…강남 마사지샵 직장인들에게 인기

스파 프로그램으로 ‘관태기’ 극복…강남 마사지샵 직장인들에게 인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9.10.30 15: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10명 중 8명이 ‘관태기’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유명 채용사이트에서 성인남녀 9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에 따르면 ‘인맥을 관리하고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에 권태를 느끼는 관태기를 겪은 경험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83.5%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그중 80.6%가 직장인 그룹이었다.

이들이 관태기를 겪은 이유로는 ‘단체활동보다 혼자 하는 활동을 선호해서’가 가장 많이 꼽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기적인 인맥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라는 질문에 78.3%가 ‘그렇다’고 답해 설문 참가자의 대부분이 주기적인 인맥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인맥 관리 역시 일종의 사회생활이라 소홀히 할 수 없다는 게 많은 이들의 공통된 견해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수많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받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것은 오롯이 자신의 몫이다. 업무 자체보다 이런 인맥관리에서 심한 감정 소모와 스트레스를 겪게 되는 직장인들이 많은데 문제는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수단을 찾는 것도 쉽지 않다는 점이다.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호캉스나 웰니스 여행이 새로운 힐링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주말에도 직장 상사의 결혼식에 가거나 가사일, 육아를 해야 하는 등 바쁜 일정으로 여행 갈 시간을 내지 못하는 직장인들이 대다수이다.

이런 가운데 2시간 정도 시간을 투자하는 것만으로 육체적 피로와 정식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에스테틱샵의 스파 프로그램이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YJ스파앤왁싱바’는 테라피스트의 숙련된 테크닉으로 차별화된 마사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강남 지역의 마사지샵으로 심신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아로마테라피를 비롯해 유럽식 전통 고급 마사지 방식의 스웨디시 마사지, 피부 심부층의 근육 이완을 돕는 딥티슈 등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은 스웨디시 마사지로 이는 최근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외 모델이 쉬는 날 주로 스웨디시마사지를 즐겨 받는다고 대답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혈관에 압력을 가해 심장방향으로 부드럽게 밀어주는 테크닉을 통해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근육과 관절이완, 자율신경계 및 스트레스 이완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근육 뭉침이 심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그밖에도 고주파 마사지를 이용한 매직슬리밍 테라피와 바디밸런스 관리 등 바디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지방흡입 후 붓기관리나 뭉침 현상으로 불리는 바이오본드 현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남자, 여자 부위별 왁싱 프로그램도 이용이 가능하다.

YJ스파앤왁싱바 관계자는 “최근 과도한 업무 끝에 극도의 피로감과 무기력을 느끼는 번아웃 증후군과 직장내 단체생활에서 관태기를 겪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스파 프로그램이 새로운 소확행 힐링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강남 마사지샵의 독보적인 테크닉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 케어 프로그램으로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해소하고 활기를 재충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