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로PC방, “최적의 점포 선점 돕는 해피퀵스토어, PC방창업 경쟁력 확보”
해피로PC방, “최적의 점포 선점 돕는 해피퀵스토어, PC방창업 경쟁력 확보”
  • 지피코리아
  • 승인 2019.11.04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해피로PC방’이 자체 개발한 점포 어플 ‘해피퀵스토어’를 활용해 선점포 개발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그간 해당 브랜드는 예비 PC방 창업주들은 물론 가맹점주를 위한 다양한 창업 혜택을 제시한 바 있다.

해피로PC방의 ‘해피퀵스토어’ 시스템은 독자적으로 개발된 선점포 어플이다. 높은 수익이 예상되는 점포 리스트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유리한 점포를 선점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피로PC방의 점포관리팀이 선정한 전국 최적의 S급 점포 리스트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해당 점포 인근의 가맹점 현황 및 인근 상권 상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시스템은 체계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피로PC방은 지난 몇 년 간 예비 창업자들과의 상담에서 얻은 데이터를 취합해 분석한 결과, 다수가 최적의 PC방 점포 선정과 늦어지는 창업 시기에 대한 불안이 크다는 점을 인식했다. 해피로PC방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솔루션인 ‘해피퀵스토어’ 시스템을 개발해 PC방 점포 분석에 더욱 정확도를 높였다. 여러 인증 기관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제휴사의 데이터로 객관적인 상권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해피퀵스토어 시스템은 상권이나 점포를 찾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창업 시기를 앞당긴다. 이를 통해 빠른 영업 시작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피시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 관계자는 “많은 창업아이템 중에서도 PC방 창업은 점포 및 상권 입지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자사는 자체 제작한 ‘해피퀵스토어’ 시스템을 활용해 최적의 입지 선정에 주력하는 한편, 가맹점주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해피로PC방은 고급 원자재를 사용해 쾌적한 PC방인테리어를 조성하고 있다. 매장과 흡연실을 분리한 분리형 환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 바이저 시스템과 고객 만족 최대화 시스템 등을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피씨방 창업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제도도 마련돼 있다. 본사의 신뢰도와 신용도를 바탕으로 국민은행 및 신한은행과의 MOU를 체결해 1금융권 대출을 지원한다. PC방 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qkrgks77@gpkorea.com, 사진=해피로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