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험생 부담감은 덜고 응원은 더하는 재치 만점 이색 선물 인기

수험생 부담감은 덜고 응원은 더하는 재치 만점 이색 선물 인기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19.11.05 10: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플, 커스텀 수능 선물

2020학년도 대입수학능력시험이 2주도 안 남은 가운데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각양각색의 합격 기원 선물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개인 취향 존중’을 요구하는 수험생들의 세대 특성에 맞춘 이색 패키징 제품과 개개인의 수험생을 위해 제작된 커스터마이징 상품 등과 같은 이색 수능 응원 선물이 주목 받고 있다.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최근 인싸템으로 등극한 일명 ‘조세호 쿠션’부터 수험생 얼굴을 담은 담요, 머그컵과 함께 “재수없다수능”, “그냥 찍어도 정답”과 같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커스터마이징 상품을 선보였다. 마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을 위한 이미지 및 문구를 넣어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수능 응원 선물을 제작할 수 있다. 

마플에 따르면 “10월 한달 간 수험생 응원 선물을 목적으로 인기 아이템 쿠션, 무릎담요의 커스터마이징 상품 주문량이 전월대비 16% 늘어났다.”고 밝혔다. 수험생의 긴장은 풀어주고 받음과 동시에 웃음을 줄 수 있는 특별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최근 수험생 선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이는 최근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대중화와 남들과는 다른 특별함을 찾는 수험생 세대의 특성에 기여한 것으로 보여진다.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 출시 ‘열공스킨

아모레퍼시픽은 수험생을 위한 쿨링 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출시했다.  일명 '뿌리기만 하면 정신이 번쩍 드는 미스트'로 막판 스퍼트를 하고 있을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품 상자에는 직관적인 상품명과 함께 선물 받는 수험생의 이음을 직접 적거나 응원 메시지를 적을 수 있어 수험생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 2019 수능선물 20여종

전통적인 선물 아이템인 초콜릿, 찹쌀떡 역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수험생들의 관심을 유발할 새로운 패키징으로 출시 되었다. 파리바게뜨는 뉴트로 감성의 패키지에 합격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 선물 20여종을 출시했다. 이번 수능 선물 포장은 레트로 그래픽 디자인으로 유명한 조인혁 작가와 협업으로 탄생했다. 포장에 도전과 끈기의 상징인 펭귄, 지혜와 행운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성화한 캐릭터 '합격 히어로즈'를 강조한 그래픽과 신조어 ‘내년엔 욜로(You Only Live Once)’등의 문구를 삽입해 새롭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하는 수험생들에 맞춘 응원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상품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힘을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색 아이템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각사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